가전업계 벌써부터 에어컨 마케팅 경쟁 돌입

입력 2022.04.08. 15:47 한경국 기자
위니아·삼성전자 4월 한달간 프로모션
벽걸이·무풍 등 다양한 신재품도 눈길
LG전자 5월까지 사전점검 서비스도
삼성전자가 무풍에어디자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삼성전자 제공

아직 에어컨을 가동하기엔 이른 날씨지만 에어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가전업계의 경쟁은 본격 시작됐다. 가전업계는 올해 무더위가 예고된만큼 여름이 오기 전 제품을 미리 구비하려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겨냥하고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위니아는 어떤 공간에도 자연스레 녹아드는 내추럴 컬러를 적용한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하고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VIBE(바이브), CANVAS(캔버스)' 벽걸이 라인 2종을 비롯해 위니아 에어컨 주요 라인인 '둘레바람', '컬러 웨이브' 스탠드형 모델로 구성됐다.

위니아가 2022년형 에어컨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니아 제공

위니아는 에어컨 신제품 출시와 함께 4월 한달 간 올 여름 폭염을 대비한 '동시 구매 트리플 혜택'과 '벽걸이 커스텀케이스 1+1 행사' 등의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30일까지 '무풍 에어디자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냉방을 넘어 청정·제습까지 사계절 내내 집안 공기를 관리해 주는 무풍에어컨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 대상 모델은 스탠드형·벽걸이형을 포함해 가정용 시스템에어컨까지 포함된다. 캐시백·포인트·무상 제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022년형 무풍에어컨을 구매할 경우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40만원 상당의 캐시백 또는 포인트가 제공된다. 2022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I' 구매시 로봇 청소기 '제트 봇' 또는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을 무상 증정한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에어컨을 반납하고 2022년형 무풍에어컨을 구매하는 경우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최대 10만원, '무풍에어컨 클래식'은 5만원의 보상 혜택이 제공된다.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10만 포인트가 부여된다.

2022년형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0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여러 개 구매시 최대 18만원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결혼이나 이사를 앞두고 여러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된다.

LG전자도 5월 말까지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하며 고객관리에 나섰다. 폭염이 예고된 만큼 에어컨 대란을 대비한 선제적 조치다.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들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에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필터, 리모컨 배터리 등의 상태를 확인하는 자가점검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자가점검을 진행한 후 엔지니어의 추가 조치가 필요한 경우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올 여름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에어컨 프로모션 혜택을 전부 누리시고 건강도 함께 챙기시길 바란다"며 "다양한 에어컨을 소비자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