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온라인경매 도입

입력 2022.05.26. 11:31 주현정 기자
㈜호남청과, 지방도매시장 최초 운영
경기도 수원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은 상인들이 품질 좋은 과일을 구매하기 위해 경매를 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시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은 도매시장법인 ㈜호남청과가 농산물 온라인경매 시스템을 도입해 2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산물 온라인경매 시스템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경매 방식으로, ㈜호남청과 홈페이지에서 중도매인, 출하자 등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경매 시스템은 2019년 서울 가락도매시장 서울청과(주)와 동화청과(주)에서 최초로 도입했다. 지방도매시장에서는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입주법인 ㈜호남청과가 공모사업을 통해 최초로 도입했다.

㈜호남청과는 우선 토마토, 방울토마토, 버섯, 감자 등 4개 품목을 시범 실시하고, 운영이 안정되면 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택송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경매 방식을 도입해 농산물 유통 단계를 단순화해 유통비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현정기자 doit85@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