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밤까지 이어지는 열대야 현상때문에 여름용 침구류가 인기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6월19일부터 7월4일까지 매출 분석한 결과 시즌침구는 전년동기대비 32.5% 신장했다.
이마트는 "습도로 연일 무더운 밤 날씨가 이어지면서 잠자는 동안 피부와 직접 맞닿는 패드나 매트, 이불과 베개를 바꿔 시원한 잠자리를 준비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냉감패드와 이불은 통기성이 좋은 면소재와 와플형태로 몸에 달라붙지 않아 쾌적하고 상쾌한 잠자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 편백나무 베개는 피톤치드 효과가 뛰어난 국내산 편백나무를 특수가공해 실제로 숲 속에 있는 듯한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어사커 소재 역시 굵기나 꼬임이 다른 두 종류의 실을 배열해 폴리에스테르 섬유와 면혼방 기타 화학섬유를 사용하면서 세탁이 편리하고 다림질할 필요가 없어 여름용 침구나 의류 등에 주로 사용된다.
이와 함께 숙면에 도움을 주는 디퓨저는 라벤더, 쟈스민,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오일 또는 드라이 플라워 등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도트블럭 면 차렵이불을 50% 가격할인에 판매하는 등 밤잠을 설치는 고객들을 위해 '여름 COOL 아이템'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아람 이마트 침구 바이어는"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잠자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 냉감소재의 침구를 비롯한 숙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상품들의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광주신세계, 신관 'PLAY SPOT' 새이름 달았다 광주신세계는 1일부터 신관 지하1층의 새로운 이름을 'PLAY SPOT(이하 플레이 스팟)'으로 정하고 신규고객 유치에 나선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1일부터 신관 지하1층의 새로운 이름을 'PLAY SPOT(이하 플레이 스팟)'으로 정하고 신규고객 유치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플레이 스팟'은 신관이 지향하는 'New, Young, Trendy'를 반영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가 모인 MZ들의 놀이터라는 뜻을 담고 있다.광주신세계는 지난달 플레이 스팟에 20여개의 MD를 리뉴얼 오픈해 MZ세대부터 그의 가족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에 플레이 스팟은 새로운 브랜드와 문화를 이끌고 젊은 고객들이 모이는 활기 넘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광주신세계는 플레이 스팟의 새단장을 기념해 11월 한달 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1일부터 7일까지 플레이 스팟 내 브랜드 구매 합산 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신백리워드 1만5천·3만원 리워드를 증정한다.2일과 3일은 '시코르(CHICOR)' 매장 앞에서 럭키 랜덤 캡슐 뽑기 이벤트를 통해 비엔날레 입장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8일부터 14일까지는 플레이 스팟 내 브랜드 구매 합산 7만원 이상 구매 시 마우스 패드를 증정한다.16일에는 플레이 스팟 내 입점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플레이 게릴라 패션쇼를 진행할 계획이다.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는 "플레이 스팟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하는만큼 영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MD를 준비해 MZ들의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짧은 가을, 역대급 한파 예고···유통가는 11월의 X-mas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수능 응원 선물상품 선봬
- · 광주신세계,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대표작 전시
- · "경기보면서 배달음식"···KIA, 지역 골목경제 활성화도 견인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