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광주두손모아봉사단이 최근 광주 고려인 마을 및 미혼모 지원단체인 엔젤하우스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엔젤하우스는 미혼모 자립시설로 예상치 못한 임신과 출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임산부와 미혼모자가족에게 편안한 숙식과 정서·문화적 서비스를 통해 자립 동기를 부여하고 한 가족의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미혼모자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이다.
고려인 마을은 일제 강점기 시절 러시아 연해주와 북간도로 떠났던 선조들의 유지를 받들어 자체적으로 협동조합을 만드는 등 자립, 지역과 상생해서 살아가는 마을이다.
신협중앙회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고귀한 생명을 포기하지 않는 모습에 귀감을 얻어 광주지역 신협이 나섰다"며 "앞으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나눔정신을 바탕으로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신민술 광주두손모아봉사단 협의회장은 "고금리 및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광주에 정착해 살고 있는 동포들을 위해 광주지역 신협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금액으로, 지역과 더불어 상생해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역 신협은 지역사회에 온열용품 및 후원금을 릴레이식으로 전달하는 온 세상 나눔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국민연금공단 광주본부, 순천대 학생들에 기업 탐방 실시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13일 순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공단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 제공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13일 순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공단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기업 탐방은 교육부의 '인문사회 융합인재 양성사업' 지원을 받고 있는 순천대학교의 요청에 따라 추진됐다. 본부는 공공기관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대학생들은 고객 상담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먼저 국민연금 바로알기 특강을 통해 국민연금 관련 오해를 해소하고 연금 개혁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또 국민연금공단 본부의 협조를 얻어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여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 부스와 국민연금공단의 AI사원을 체험했다.이날 기업 탐방에 참여한 A씨는 "기업 탐방과 정부 박람회를 통해 구체적인 취업 계획을 세우고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윤중선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에게 성장의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민연금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기아, '사랑나누기 캠페인' 통해 차량·장학금 기부
- · 농어촌공사, 광주·전남 사회복지시설에 쌀 400포대 기부
- · 농협광주본부, 북구 평촌마을서 단감 수확 일손 돕기
- · 광주은행, 광주천 일대서 '쓰담달리기' 봉사활동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