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와 광주은행은 12일 광주 남구 노대동에 위치한 광주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찾아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배식 봉사에는 신수정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13명과 고병일 광주은행장, 광주은행 홍보대사 등 40여명이 함께했다.
배식 후에는 떡, 음료수, 부채 등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관계자는 "오늘 행사를 통해 무더위에 지친 지역 어르신들께 큰 위로와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수정 의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광주시의회가 노인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예지기자 foresight@mdilbo.com
- 농어촌공사, 광주·전남 사회복지시설에 쌀 400포대 기부 한국농어촌공사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나주 쌀 400포대(20kg 기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지부를 통해 광주·전남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나주 쌀 400포대(20kg 기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지부를 통해 광주·전남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공사는 5년 전부터 꾸준히 나주 대표 농산물인 쌀을 구매해 지역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나주 쌀 기부 프로젝트'로 쌀 소비 촉진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현재까지 지원한 총 규모는 42만여t(2천128포대)에 달한다. 특히 지역 전통시장을 이용해 기부할 쌀을 구매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올 한 해 농업인의 정성으로 수확한 쌀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우리 농어업·농어촌의 발전과 함께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공동체가 더불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외에도 한국농어촌공사는 매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김치를 기부하는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여는 등 취약계층과 농업인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농협광주본부, 북구 평촌마을서 단감 수확 일손 돕기
- · 광주은행, 광주천 일대서 '쓰담달리기' 봉사활동
- · 신협, '제주천년돌담길 완공식' 성료
- · 전남농협, 무안서 '찾아가는 농촌복지센터' 운영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