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촌 봉섬점은 갈비세트 등 준비해 나눔 동참
KT 전남전북광역본부는 9일 한가위를 맞아 전남대학교병원 소아병동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소아암 환아, KT꿈품교실을 이용하는 난청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소아병동 환아들과 그 가족들에게 잠시라도 명절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한 명절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랑나눔 선물은 지난 7월 KT와 업무협약을 통해 외식업계의 디지털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광주 대표 음식점 '민속촌 봉선점'이 갈비 선물세트와 과일을 준비하고 함께 참여했다.
김용남 KT 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장(상무)는 "병마와 싸우고 있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조금이나마 명절의 기쁨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신 전남대학교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ESG경영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며 "치료받는 어린이들과 보호자들이 잠시나마 한가위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KT와 전남대학교병원은 지난 7월17일 호남권역 '난청 아동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남대학교병원에 난청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재활치료 공간인 'KT꿈품교실'을 개소해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광주은행, 광주천 일대서 '쓰담달리기' 봉사활동 광주은행은 최근 서구 동천동 광주천 일대에서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 쓰담달리기(Plogging)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최근 서구 동천동 광주천 일대에서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 쓰담달리기(Plogging)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쓰담달리기'는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인 '플로깅(Plogging)'을 대체하는 우리말이다.이날은 대학생 홍보대사를 포함한 30여명의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이 광주천변 시민 산책로를 달리며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파했다.이처럼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은행은 광주시가 추진하는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동참 중이다.광주은행은 최근 서구 동천동 광주천 일대에서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 쓰담달리기(Plogging)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광주은행 제공또 광주은행 특별관리구역에 조성된 꽃길의 제초작업과 물주기 등 경관 개선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 정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임양진 광주은행 부행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전파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함께 솔선수범 할 것"이라며 "더불어 지역민과 동행하는 100년 은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ESG 리딩뱅크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한편, 전 임직원이 소속된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지난 2006년 창단됐다. 매년 분기 1회 이상 부점 단위 봉사활동을 함께 하며 임직원의 자발적이고 진정성 있는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신협, '제주천년돌담길 완공식' 성료
- · 전남농협, 무안서 '찾아가는 농촌복지센터' 운영
- · 임소엽 "아이들이 평등한 출발선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 · 광주신세계,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장 표창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