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소통 추진 30개 시민 체감 우수정책 주목
광주시가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경영의 추진체계와 성과가 뛰어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시상하는 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위원의 정성평가, 인터뷰 등 현지 심사를 종합해 선정한다.
광주시는 광주형일자리, 인공지능 중심의 미래산업 육성,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천,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 편한 광주 만들기, 청년드림사업 등 선도적 정책을 펼치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시청사 1층을 시민 고객 입장에서 이용하기 편한 환경으로 조성하고, 현장소통 강화, 시민소통채널 확대, 시민참여 활성화, 시민체감 정책, 코로나 극복 민생안정, 미래세대 만족 위한 혁신적 시정 운영 등 6개 분야 30여 개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효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은 광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과 시민을 위한 혁신적이고 다양한 정책들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시민 생활의 모든 면에서 질적으로 더 나은 광주가 되도록 고객만족 시정을 펼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정기자 doit85@mdilbo.com
- [카드뉴스] Ai가 만들어주는 프로필 사진 유행 ◆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SNS에 AI가 만들어준 프로필을 올리는게 유행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가 이달 'AI 프로필' 기능을 출시 후 AI가 짧은 시간에 트렌디한 스튜디오 감성의 프로필을 30장이나 완성시킨다는 점이 MZ 세대의 호기심을 자극시킨 것 이다. 해당 기능은 약 2천~6천원대 상당의 유료 서비스임에도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기 위해 스노우 앱을 설치하는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현재는 그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서비스 장애가 일어나고 있다. 이용자의 불만이 이어지자, 스노우는 서비스 장애에 대한 사과와 환불 안내까지 하고 나섰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자 앱의 현금 개념인 '젤리'의 환불 방법을 안내하는 것이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서비스 지연을 감수하면서도 기능을 이용해 보고자 이용자가 적은 시간대를 노려 이용하는 사례도 있다. 또한 본인이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연예인 및 유명인의 얼굴을 합성하여 제작하는 경우도 있으며, 현재 기능은 여성 프로필만 출시되었지만 남성들 또한 사용 후 SNS에 업로드하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해당 기능을 악용하여 초상권 침해나 딥페이크와 같은 범죄에 충분히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문예송기자 rr3363@mdilbo.com
- · 생성형 AI,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 빠르게 배우고 활용해야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