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우수기업을 가다

곰피미역, 톳, 꼬시래기···청정 해조류 입맛 잡다

입력 2021.11.18. 18:57 김옥경 기자
[전남 우수기업을 가다①]어업회사법인 바다손애
강진 마량서 해조류 제품군 생산
HACCP 등 인증···우수업체 성장
지역경제 발전·어민 소득에 앞장
모듬해초샐러드.

[전남 우수기업을 가다①]어업회사법인 바다손애

어업회사법인 바다손애(주)(대표 이경화)는 전남 지역 어민들이 키우는 청정 해조류를 이용한 식품을 제조·가공하고 있는 지역 대표 업체다.

지난 2019년 2월 설립된 이후 강진군 마량에서 해조류 장아찌와 김부각, 모듬해초 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어업회사법인 바다손애는 식품제조가공업체로 햇썹(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시스템)과 ISO 22000 인증 등을 취득한 위생관리 우수 업체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바다손애는 해조류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의 연구 개발과 판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존 해조류 제품이 단순 건조 형태로 중간 도매업체에 납품돼 제품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판로가 제한된 한계를 뛰어넘은 것이다.

이를 통해 바다손애는 지역 경제 발전과 어민 소득증대, 고용 안정화 등에 기여하고 있다.

수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치즈&어니언 김부각.

바다손애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해조류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점을 감안, 일본 등 해외에 제품을 수출하는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신규 제품 브랜드를 창출하고 품질 높은 디자인으로 젊은 고객층의 소비시장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방침이다.

바다손애가 생산하고 있는 대표 제품은 치즈&어니언 김부각과 모듬해초샐러드, 해조 장아찌 4종 등이다.

치즈&어니언 김부각은 국내산 김과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건조시킨 후 튀긴 제품이다.

짭짤한 맛의 어니언과 고소한 치즈 맛 2가지로 구성돼 어린아이 간식과 어른 술안주로 인기가 높다. 특히 해당 제품은 수제로 만들어 먹기 편한 한 입 크기로 제작됐으며, 화학성분과 방부제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안심먹거리다.

모듬해초샐러드

모듬해초샐러드는 직접 채취한 국내산 곰피미역과 다시마, 미역줄기, 톳, 꼬시래기 해초류 5가지를 활용해 만든 샐러드다. 국내산 원료로 색소와 화학성분, 방부제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건강 먹거리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해초 장아찌 4종은 국내산 해초 곰피미역과 다시마, 미역줄기, 미역귀 4가지를 직접 만든 간장소스로 만든 장아찌류다. 1인가구부터 4~5인 가구까지 간편하게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게 구성됐다. 짜지 않고 감칠맛이 좋으며 색소 등이 들어가지 않은 고퀄리티 제품이다.

이경화 대표는 "현재 국내시장에서 해조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제품 아이템 연구개발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수출 기반 등을 확보해 지역 경제 발전과 고용창출 등 성과가 드러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