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선물 제격 '오랑제뜨', '카라멜 샌드 박스' 등도
광주신세계가 빼빼로데이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두바이식 합격 초콜릿, 과일 모찌 등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는 11일 빼빼로데이와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오는 14일까지 본관 지하 1층 행사장에 '수능 합격 기원 팝업스토어'를 열고 초콜릿부터 쿠키까지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리카초콜릿'에서는 '두고봐 합격이야'를 주제로 수험생을 위한 두바이식 합격 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다.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가 들어가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네잎크로버 모양의 초콜릿과 응원 메시지가 적힌 초콜릿세트도 12구와 16구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또 대전에서 시작돼 최근 광주신세계 팝업에서 웨이팅 행렬을 일으켰던 '리리컬'에서는 두바이식 초콜릿과 함께 초콜릿 안에 마쉬멜로우를 넣은 스모어 초콜릿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대학수학능력시험 선물로 빠질 수 없는 찹쌀떡도 더 특별하게 준비했다.
대구에서 온 '말랑쫀떡'의 찹쌀모찌는 찹쌀떡 안에 팥, 과일 등을 다양하게 넣어 만든 새로운 찹쌀떡이다. 기본맛인 팥과 고소한 흑임자, 딸기, 바나나, 파인애플, 귤, 블랙사파이어, 샤인머스캣 등 과일을 넣은 찹쌀모찌를 판매한다.
초콜릿전문점으로 유명한 '아코다'에서는 인절미 초코, 오랑제뜨, 카라멜 샌드 박스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12년 광주에서 문을 연 아코다의 인절미 초콜릿은 쫀득한 식감의 초콜릿에 국내산 콩으로 만든 고소한 인절미가루를 묻혀 아코다의 시그니처로 유명하다.
선물포장이 고급스러운 카라멜 샌드는 수제 카라멜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로 만든 풍미 가득한 쿠키를 샌드해서 만들어 선물하기에 좋다.
빼빼로데이 선물로 제격인 '오랑제뜨'는 달콘한 스페인산 오렌지필을 카라멜 라이징 한 아몬드 분태와 프랑스산 초콜릿으로 감싼 초콜릿 스낵으로 길다란 모양의 빼빼로를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김영민 광주신세계 식품생활팀장은 "수험생과 연인을 위해 색다른 선물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광주신세계가 준비한 팝업스토어에서 특별한 아이템으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올해 김장비용 20만 6천원···평년보다 6.2% 낮아 aT제공 올해 김창철 김장비용은 20만6천747원으로 평년(22만457원) 대비 6.2%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18일 주요 김장재료 14품목에 대해 전국 16개 전통시장과 34개 대형유통업체에서 김장철 김장비용을 조사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조사 품목에는 배추, 무, 고춧가루, 마늘, 양파, 대파, 쪽파, 생강, 갓, 미나리, 배, 천일염, 새우젓, 멸치액젓 등이 포함됐다. 생산량에 따라 가격 등락이 심한 농산물의 특성을 감안해 평년과 비교했다.조사 결과, 올해 김장철 김장비용은 20만 6천747원으로 22만457원이던 평년보다 6.2% 저렴해졌다.김장 주재료인 배추는 올해 늦더위가 길어지면서 초기 생육이 부진했으나, 최근 기상 여건이 좋아지고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포전 관리에 힘입어 작황이 호전됐다.이에 배추 도매가격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소매가격 또한 지난 18일 기준 포기당 3천198원으로 한 달 전보다 63.9% 내렸다. 전국 최대 주산지인 해남지역 출하가 본격화되는 이달 말에는 더욱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마늘과 고춧가루 소매가격은 평년 대비 각각 18.9%, 8.4% 하락했고, 양파와 생강도 각각 21.0%, 14.5% 저렴했다. 새우젓 등 수산물도 내림세다.다만, 생육기 이상기후로 무와 미나리, 쪽파는 강세를 보였다.문인철 aT 수급이사는 "공사가 관리하는 무, 배추, 마늘, 양파, 건고추 등 5대 채소가 모두 김장재료"라며 "김장재료의 수급상황이 갈수록 좋아져 가격이 안정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한편, 정부는 김장 채소 구입비용을 최대 40% 할인 지원하고 있다. 특히 마늘 등의 필수적인 양념 재료는 정부가 직접 수매한 비축 물량을 대형마트에 직공급 하면서 소비자 부담을 경감하고 있다. 또 김장을 계기로 농축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찬바람 불땐 따뜻한 국물요리 어때요"
- · 광주신세계, 美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데이코' 첫 선
- · 2027년 하반기 '더현대광주' 출점··· '더현대서울'의 1.5배
- · 광주신세계, 아이를 위한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 연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