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윤석열 퇴진 대자보 전남대에 게재

입력 2024.12.02. 18:01 한경국 기자
2일 전남대 광주캠퍼스에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내용의 대자보가 붙어있다. 윤석열 퇴진 대학생운동본부 이름으로 작성된 대자보는 '나라를 버린 대통령에게서 사랑하는 조국 대한민국을 되찾자' 제목의 내용이 적혀 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대자보가 전남대학교에 붙었다.

윤석열 퇴진 대학생운동본부는 전남대 광주캠퍼스 내 버스정류장에 '나라를 버린 대통령에게서 사랑하는 조국 대한민국을 되찾자'라는 제목의 대자보를 게재했다.

대자보에는 거부권을 행사한 윤 대통령을 비난하는 내용이 실렸다.

윤석열 퇴진 대학생운동본부는 "또 거부권이다. 윤석열은 지난 26일 '김건희 특별법'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했다. 김건희에 대한 특검법 거부는 이번이 3번째이며, 재임기간 2년반 동안 무려 25번째 거부권 행사다. 기어코 거부권 신기록을 달성하겠다는 의지가 느껴질 정도의 민주주의 파괴, 직권남용을 자행하는 윤석열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누구보다 모범이 돼야할 대통령 내외가 자신들이 가진 지위, 권한으로 부정, 부패를 일삼고 있다. 검찰 수사동력을 자기를 반대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공격하고, 또 자신들의 범죄 행위를 가리는데에 총동원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건 제가 꿈꾸었던 살아가고 싶은 자랑스런 조국의 모습이 아니다. 민주주의가 유린되고, 민생은 외면당하고 있으며, 자기들 더러운 잇속만 챙기는 윤석열 정권이 있는 대한민국에선, 하루도 버티기가 힘들다"고 호소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