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날 _ 화요일, 창업자와 만나는 날] ㈜팀레피소드

입력 2022.04.26. 13:19 한경국 기자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해 수익을 올리고,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기업)으로 키워내는 벤처투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사)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설립한 호남권엔젤투자허브에서는 '성공창업의 마중물, 엔젤투자'를 모토로 활동하며, 광주전남과 호남지역에 유망 스타트업을 만나고 기업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초기투자 유치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화창한 날' 연재를 시작합니다. 엔젤투자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소식과 아이디어도 독자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대표 및 직원 사진(좌측 세번째 팀레피소드 대표)

㈜ 팀레피소드

Q1. 기업에 대한 소개와 대표 본인소개를 부탁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 남구에 사무실이 위치해 있는 주식회사 팀레피소드 대표를 맡고 있는

양주성입니다. 저희 기업은 2021년 3월 개업한 스타트업으로 안드로이드, ios를 기반으로 동

시에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앱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포트폴리오(결과물)로는 전남도청 조직도앱, 운동 트레이너 소셜 코칭 앱 'Whatday', 모델 매칭 앱 'WEMAC' 등이 있습니다.


Q2. 창업을 하게 된 동기를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 일반 회사에서 대학 공부를 병행하며 프로그래머로써 5년의 경력을 쌓는 동안 얻은 경험과 '광주 웹 개발 스터디'에 참여하며 수 십명의 개발자들과 활동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쌓인 프로그래머 인맥을 토대로 제가 원래 어렸을 때부터 관심이 많았던 컴퓨터 분야에서도 가장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앱(application)' 개발 회사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3. 창업아이템에 대한 소개와 강점을 이야기 한다면요?

- 코로나가 앞당긴 새로운 온라인 쇼핑의 시대에서 1인 생산자들과 SNS를 활용한 1인 인플루언서 셀러들의 비율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상호간의 필요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가격 및 공급 수량 등 상세한 정보를 토대로 실제 거래로 이루어지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공급자와 셀러 사이를 연결한 상품 제안 플랫폼 '파라조' 라는 앱 서비스를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실제 제 아내가 1인 셀러로써 3년간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경험으로 공급자와 셀러에 필요한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시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Q4. 기업적인 측면에서 '팀레피소드'만의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외주 개발을 통해 만든 앱 개발과 관련 프로젝트들로 다양한 서비스 운영을 경험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다른 스타트업 보다 시장에서 실질 경쟁력이 있는 자사 서비스 '파라조' 앱을 개발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또, 대표 스스로가 프로그래머·마케터·기획자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스타트업의 부족한 전문 인력의 공백을 최대한 채우고 있고 그런 대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확실한 결과물을 보장한다는 것을 강점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Q5. 창업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없으신가요? 극복하신 방법도 궁금합니다.

- 이전 직장에 다니면서 주어진 업무에 집중하느라 정보가 부족해 창업교육 등에 참여할 기회가 없없고 퇴사와 동시에 창업을 하게 되어 '예비창업' 단계 없이 바로 '초기창업' 단계를 밟게 되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창업에 관한 기본적인 것들을 뒤늦게나마 모두 혼자 습득해야 했고, 현재도 그 차이를 메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6. 창업 후 엔젤투자, 매칭펀드 등의 초기투자를 받아 본 경험이 있는지요? 혹시 초기투자를 유치한다면 투자유치 목표금액은 어느 정도로 생각하는지요?

- 창업도 사전 교육이나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서 진행했으니 투자도 아직 준비가 미흡해서 받

아보지 못하였습니다. 지금 IR 자료 등 나름대로 준비를 하고 있는데, 투자를 유치하게 된다

면 시드 투자로써 5천만원~1억원 사이의 금액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Q7. 목적했던 투자를 유치하고 나면 어떻게 사용할 예정인가요?

- 현재 저 외에 5명의 직원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구청을 통해 일자리 지원사

업으로 신청해 받은 인력들도 있고 나머지 인력들도 모두 열심히 역할을 수행해 내고 있습

니다. 이 직원들의 역량을 높임과 동시에 '파라조' 앱 서비스를 좀 더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전문인력 채용을 목적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Q8. 투자유치를 위해서는 기업의 성장과 함께 투자금을 회수 할 수 있는 믿음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 매출 실적이나 향후 성장가능성 등 설득력 있는 근거가 준비되어 있나요?

-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서비스 중 가장 성장이 빠른 서비스는 상품이라는 실물이 존재하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최신 트렌드에 가까운 1인 셀러(인플루언서)와 이들을 필요로 하는 생산자의 수요를 공략하는 방향에 공감해줄 수 있는 투자자시라면 저희가 제시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예상 매출로 설득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9. 향후 비젼이나 목표, 어떤 방향으로 사업을 더 발전시켜 나아가고 싶으신가요?

- 앱 등을 활용한 플랫폼 운영사에서 상품을 직접 관리하는 벤더(공급업체, 도매업체)로 성장시키고, 나아가서는 쿠팡 등과 같은 풀필먼트(종합온라인몰) 서비스 업체로 성장하는 팀레피소드가 되겠습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7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