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표기업인 ㈜해양에너지가 지역 대표 정론지인 무등일보와 손잡고 숲길·산책길 가꾸기 캠페인인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은 광주·전남지역 내 숲길·산책길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녹색 갈증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시민들의 탄소중립 실천 일상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은 걸음 수 기부를 통해 광주 도시숲 조성 및 관리에 기부하는 ㈜해양에너지의 사회공헌활동의 캐치프레이즈입니다.
'제 1회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 행사는 21일 오후 4시 광주 동구 푸른길공원(동구 인문학당~계림동 시민참여의숲)에서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식 및 CEO 인사말, 조별 걷기 및 푸른숲 해설, 푸른길 나무 보약주기, 희망&행복 화분 분양, 폐회식 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해양에너지는 푸른길 조성에 기여한 시민단체 '푸른길'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해양에너지는 올해 말까지 동구 푸른길을 시작으로 광산구 빛고을 산들길, 남구 빛고을 산들길, 북구 빛고을 산들길, 남구 푸른길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행사 : ㈜해양에너지 '제 1회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 '
▲주최 : ㈜해양에너지·무등일보
▲일시 : 2022년 6월 21일(화요일) 오후 4시
▲장소 : 푸른길공원 동구 구간(동구 인문학당~계림동 시민참여의숲)
▲참여 대상 : ㈜해양에너지·무등일보·광주순환도로투자·광주 동구청·한국산학협동연구원(포럼)·키우리산악회·(사)푸른길공원협회·환경운동연합
-
[알림] 아침시평 필진, 새로워집니다 무등일보의 명사 칼럼인 '아침시평' 필진이 오늘부터 새롭게 바뀝니다.각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쌓아온 10명의 전문가들이 매주 월요일 한차례 깊이있는 전문 지식과 통찰로 각종 현안에 대해 명쾌한 해법을 제시할 것입니다.아침시평 필진으로는 지난 1년 동안 지역과 국내외 여러 현안에 대한 올바른 길을 제시해준 구길용 뉴시스 광주전남본부대표, 김기태 전 호남대 교수를 비롯해 김병인 전남대 사학과 교수, 김항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교수, 이광이 작가, 이욱연 서강대 인문대학장, 임혜지 재독 건축사학자, 조경완 역사와 언론연구소장, 하상복 목포대 정치언론학과 교수, 한선화 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이 새롭게 합류합니다.이번에 합류하는 필진들은 전문가의 눈으로 지역사회의 각종 이슈와 정책에 대해 비판과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특히 탄핵 정국에 이은 조기 대선 가능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치적 혼란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정치권과 사회 각계각층에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따뜻한 통찰과 새로운 메시지로 깊은 울림을 줄 '아침시평'에 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 [알림] 고향사랑기부제 시즌3
- · [무등일보 1만호] 디뎌온 길도 디뎌갈 길도 헛되지 않게···
- · [알림] 무등일보 홈페이지 개편
- · [알림] 제26회 무등예술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