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입력 2022.07.07. 17:20 박승환 기자
ESG 중심 콘텐츠 구성
현대자동차 2022 지속가능보고서.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2021년 한 해 동안의 다양한 ESG 경영 성과와 관련 정보를 담은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크게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로 나누어 구성됐다. 특히 국내·외 주요 ESG 화두로 부상한 주제들에 대해 현대차의 관리 현황과 향후 계획을 담아냈다.

환경 파트에서는 2045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략과 방향, 전동화 전환을 위한 노력에 중점을 뒀다. 사회 파트에서는 사업장 안전관리 조직, 안전보건 활동 사례 등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 책임감 있는 광물 관리, 주요 ESG 리스크 진단 등 공급망 ESG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지배구조 파트에서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별 구성과 역할, 지난해 동안 승인·심의한 안건들의 실제 활동 내역 상세히 수록됐다.

또 내용 연관성을 고려한 콘텐츠 배치를 통해 가독성과 정보접근성을 높였고, ESG 플랫폼의 데이터 관리 기능을 처음으로 활용해 더욱 체계적인 검증을 거친 정확성 높은 정보를 공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ESG 정보공시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보고서 제작 과정에서는 보다 투명하고 적극적인 소통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내실을 다지는 것과 동시에 외부 이해관계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