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솔라-유니슨, 육해상 풍력발전사업 공동추진

입력 2022.08.01. 10:34 도철원 기자
태양광·풍력 선도기업 협력체계 구축…시너지 극대화 ‘기대’
탑솔라 그룹은 지난 28일 유니슨과'육·해상 풍력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탑솔라그룹 제공

탑솔라 그룹은 지난 28일 유니슨과'육·해상 풍력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경남 사천시 유니슨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오형석 탑솔라그룹 회장과 허화도 유니슨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탑솔라 그룹은 2002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태양광발전 누적 시공용량 920㎿, 발전소 O&M 800개소·500㎿를 달성했으며 지난해 전기공사 시공능력평가 전국 6위를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풍력, 연료전지, 플랜트, 순환경제 등을 성장사업군으로 설정해 종합에너지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유니슨은 2005년부터 국내 최초 풍력발전단지인 강원 풍력, 영덕 풍력을 잇따라 준공하고 영광 풍력, 백수 풍력, 정암 풍력 등 대규모 풍력발전단지를 건설했다.

최근에는 봉화 오미산 풍력, 양양 만월산 풍력, 태백 원동 풍력 등에 국산풍력발전기를 공급하고 있는 풍력발전 전문기업이다. 그리고 2㎿, 2.3㎿, 4.2㎿, 4.5㎿의 국산풍력발전기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0㎿ 대형 해상풍력발전기를 개발중에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급속 성장중인 탑솔라 그룹과 국산 풍력발전기와 단지 개발 노하우를 보유한 유니슨이 육·해상 풍력사업 공동 추진과 상호협력을 통하여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체결됐다.

두 회사는 전남, 제주 등 전국에 총 6개 풍력발전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며 이 과정에서 탑솔라 그룹과 유니슨은 프로젝트의 사업타당성 조사 및 설계 검토, 인허가, EPC, O&M, 풍력발전기 공급 등을 분담해 수행할 계획이다.

탑솔라 그룹 관계자는"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선도기업인 탑솔라 그룹과 국내 풍력사업 선도기업인 유니슨이 손을 맞잡고 국내 풍력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계획된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