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기업 ESG평가 3년 연속 'A' 등급

입력 2024.11.05. 15:00 도철원 기자
한국ESG기준원 평가 결과 환경·사회 등급 상향
한전KPS 전경.

한전KPS가 한국ESG기준원의 2024년 ESG평가 결과 3년 연속 'A' 등급을 달성했다.

4일 한전KPS에 따르면 한국ESG기준원(KCGS)이 최근 발표한 2024년도 ESG등급에서 한전KPS는 환경(E), 사회(S) 영역에서 'A+' 등급을, 지배구조(G) 영역에서 'B+' 등급을 받으면서 종합 'A'등급을 받았다.

한전KPS는 2022년 최초로 종합등급 'A' 등급을 달성한 이래로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환경 및 사회 부문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하며 해마다 발전한 ESG경영 성과를 거뒀다.

올해 평가에서는 ESG경영 고도화 전략 가운데 특히 ▲환경정보 공시 정확성 제고 ▲이사회 내 환경경영 안건 검토 ▲투명한 인적자원 정보 공시 ▲사내자격 제도 중심의 인적자원 관리 프로그램 ▲부패방지 정책 이사회 보고 및 공개 ▲이사회 정보 공시 등의 노력이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 ESG 경영전략 고도화 등의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한전KPS는 앞으로도 전력공기업의 일원으로서 탄소 감축, 사회책임 경영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ESG기준원은 상장회사 등을 평가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스스로 ESG경영 수준을 인지할수 있도록 7단계 ESG 등급(S, A+, A, B+, B, C, D)을 매겨 해마다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평가대상 1천66개 회사 중 'S' 등급 없이 210개 기업이 'A+'나 'A' 등급을 받았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