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월 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문화공연
스트릿댄스·버스킹·콘서트 등 볼거리 풍성
광주의 가을이 스트릿댄스와 버스킹, 콘서트, 미디어파사드 등 다양한 예술 행사로 풍성해질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예술愛(애) 물든 가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예술愛(애) 물든 가을'은 9~10월 5개 자치구별로 야외무대를 활용해 진행한다.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공연을 선보여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장소는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서구 풍암호수공원, 남구 푸른길공원, 북구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광장, 광산구 수완호수공원·쌍암호수공원 등이다.
동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에서 10개 지역예술단체의 전시와 공연이 펼쳐지는 아트페스티벌(9월27일)과 스트릿댄스 공연(9월28일)이 열린다.
서구는 풍암호수공원에서 9~10월 매주 토요일 '도심 속 문화예술축제'를 연다. 남구는 푸른길공원에서 버스킹 공연(10월19일)을 펼친다. 북구는 비엔날레전시관 광장에서 오는 9월21일부터 매주 토요일 문화콘서트와 미디어아트 파사드 전시를 연다. 광산구는 수완호수공원에서 뮤직밴드 공연(9월21일)을, 쌍암호수공원에서는 노래 공연(9월28일)을 진행한다.
'프린지페스티벌'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2개의 국내외 거리예술작품은 오는 9월 21일과 22일 금남로와 비엔날레전시관 광장에서 각각 만날 수 있다. 9월 27일과 28일에는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청소년·대학부 스트릿댄스 배틀과 퍼포먼스 공연 등 화려한 댄스 공연을 볼 수 있다.
광주FC 홈경기가 열리는 9월22일과 10월6일에는 경기장 앞에서는 '스포츠와 함께 떠나는 문화마실'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팝페라, 난타, 비보이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준비해 축구경기장을 찾는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은 광주시 누리집의 카드뉴스 '찾아가는 문화공연 예술愛(애) 물든 가을'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 광주에서 열리는 공연·전시·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는 광주문화예술통합 플랫폼 '디어마이 광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배 광주시 문화체육실장은 "공연장을 찾아가기 힘든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공연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진행한다"며 "올해 성과를 발판 삼아 내년에는 더욱 알차게 문화공연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mdilbo.com
- '2024 찾아가는 문화동행'메세나 공연 성료 '제2회 찾아가는 문화동행'에서 이슬비씨가 국악트롯을 공연하고 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메세나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2024 찾아가는 문화동행' 메세나 공연이 성료했다.광주문화재단은 광주신세계와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주식회사 신한은행, 양지회계법인의 지정기부를 받아 개최한 '2024년도 찾아가는 문화동행' 공연 2회를 모두 끝마쳤다.'제2회 찾아가는 문화동행'에서 바오무용단이 무대를 꾸미고 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지난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북구 동림동에 위치한 광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제2회 찾아가는 문화동행' 공연은 복지관 이용객과 인근 주민들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이날 길놀이와 흥겨운 풍물놀이로 시작된 공연은 춘향가와 아리랑을 배경으로 한 한국무용, 퓨전국악, 그리고 관객을 들썩이게 한 퓨전전자국악 무대까지 총 1시간가량 진행됐다.앞서 지난 1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무등육아원에서 진행된 '제1회 찾아가는 문화동행' 공연에서는 동구 관내 4개소(무등육아원·광주영신원·사회복지법인 일맥원, 광주성빈여사) 150명의 아이들과 출연자가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전통놀이와 방송댄스, 마술, 캐릭터 인형탈 놀이 등을 진행했다.'제2회 찾아가는 문화동행'에서 전자국악단이 공연을 하고 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광주문화재단 노희용 대표이사는 "더 많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메세나 활동을 독려해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광주문화재단의 메세나 사업은 특정 예술인(단체) 또는 목적 등을 지정해 기부하는 지정기부 외에 월 1만원씩 한달에 한 번, 만명의 1만원이 모여 예술로 풍요로운 문화광주를 만들자는 취지의 소액기부와 광주문화재단의 기금으로 적립돼 발생하는 기금 이자로 광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사업과 예술인의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는 일반기부가 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광주평화방송, '고려인 이주 160주년' 특집 다큐
- · 아시아 여성 조명 ‘플래시 아시아’ 호응
- · 삶디센터 '보자기장' 올해 2천명 방문
- · '아트광주' 발전 위한 토론회 13일 열린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