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구예술여행센터는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광주 동구 일대에서 열린 '제3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에 참여한 외국인 뮤지션 및 음악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3일과 6일 등 총 이틀간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동구의 대표 관광지들을 홍보하고 특색있는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관광 수요층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3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 경연을 위해 전세계 16개국 32팀이 광주동구를 방문, 30여명이 팸투어에 참여해 전통문화관을 둘러보고 막걸리 빚기, 전통 다도체험 등 광주동구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최근 세계축제협회(IFEA)로부터 '세계축제도시'로 지정된 동구는 이번 팸투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글로벌 관광객들을 유치할 계획이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2024 찾아가는 문화동행'메세나 공연 성료 '제2회 찾아가는 문화동행'에서 이슬비씨가 국악트롯을 공연하고 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메세나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2024 찾아가는 문화동행' 메세나 공연이 성료했다.광주문화재단은 광주신세계와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주식회사 신한은행, 양지회계법인의 지정기부를 받아 개최한 '2024년도 찾아가는 문화동행' 공연 2회를 모두 끝마쳤다.'제2회 찾아가는 문화동행'에서 바오무용단이 무대를 꾸미고 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지난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북구 동림동에 위치한 광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제2회 찾아가는 문화동행' 공연은 복지관 이용객과 인근 주민들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이날 길놀이와 흥겨운 풍물놀이로 시작된 공연은 춘향가와 아리랑을 배경으로 한 한국무용, 퓨전국악, 그리고 관객을 들썩이게 한 퓨전전자국악 무대까지 총 1시간가량 진행됐다.앞서 지난 1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무등육아원에서 진행된 '제1회 찾아가는 문화동행' 공연에서는 동구 관내 4개소(무등육아원·광주영신원·사회복지법인 일맥원, 광주성빈여사) 150명의 아이들과 출연자가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전통놀이와 방송댄스, 마술, 캐릭터 인형탈 놀이 등을 진행했다.'제2회 찾아가는 문화동행'에서 전자국악단이 공연을 하고 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광주문화재단 노희용 대표이사는 "더 많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메세나 활동을 독려해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광주문화재단의 메세나 사업은 특정 예술인(단체) 또는 목적 등을 지정해 기부하는 지정기부 외에 월 1만원씩 한달에 한 번, 만명의 1만원이 모여 예술로 풍요로운 문화광주를 만들자는 취지의 소액기부와 광주문화재단의 기금으로 적립돼 발생하는 기금 이자로 광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사업과 예술인의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는 일반기부가 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광주평화방송, '고려인 이주 160주년' 특집 다큐
- · 아시아 여성 조명 ‘플래시 아시아’ 호응
- · 삶디센터 '보자기장' 올해 2천명 방문
- · '아트광주' 발전 위한 토론회 13일 열린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