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작은 히어로를 만나자"···'아트날라리' 개막

입력 2024.10.31. 10:38 김종찬 기자
광주문화재단, 내달 2일
빛고을시민문화관서 개최
46종 프로그램 무료 참여
2024 광주문화예술교육축제 '아트날라리 안녕! 히어로~' 가 오는 11월 2일 오후 12시부터 빛고을시민문화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광주문화예술교육축제 '아트날라리 안녕! 히어로~' 가 다음달 2일 오후 12시부터 빛고을시민문화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아트날라리는 '안녕! 히어로~'라는 슬로건으로 경계 없는 상상과 창작으로 문화예술교육을 함께하며 내 안의 숨은 예술 감수성을 깨우는 '내 안의 히어로를 만나는 시간'이 마련된다. 예술시민배움터 지원사업, 창의예술학교 운영사업, 생애전환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 강화사업 4개 분야 40개 광주문화예술교육단체가 함께한다.

광주문화예술교육의 비전인 '예술시민이 되다'를 위해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도록 경계 없는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제공하는 문화예술교육단체들이 참여하는 공식행사 ▲개막행사 '안녕! 히어로~' ▲폐막행사 '언제나 히어로'와 시민참여 행사 ▲포토존 '내 안에 히어로를 만나요~' ▲미션 '히어로를 찾아라!'▲2024 광주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단체의 전시·공연·체험 행사 ▲지구를 위한 먹거리존 ▲유관기관 협력프로그램 등 46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민참여형 포토존 '내 안에 히어로를 만나요~'는 문화예술교육단체 기획자들이 오프닝 네트워킹에서 밑그림을 그리고, 축제 당일 시민들이 다양한 히어로의 모습을 사진과 그림으로 표현하여 클로징 네트워킹에서 마무리하는 과정으로 완성된다.

문화예술교육의 숨은 히어로인 문화예술교육단체의 네트워킹 파티도 진행된다. 지난 21일 문화예술교육단체들이 참여한 오프닝 네트워킹'히어로! 만나서 반가워~'을 시작으로, 행사 당일 폐막행사 이후 클로징 네트워킹 '땡큐~ 히어로'를 통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이 서로의 격려하며 성과를 함께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공연 및 전시는 당일 12시부터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며, 체험 프로그램은 당일 12시 30분부터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신청 및 세부 문의는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62-670-7452)로 하면 된다.

한편 광주문화예술교육축제 아트날라리는 지난 2016년부터 '자유롭게 문화예술을 즐기는 멋지고 창의적인 우리들'이라는 의미로 광주문화예술교육을 추진하는 단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교류하며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올해 9년째 운영되고 있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