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란? :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24717
▶ 서울의 한 숙박업소가 특정 지역민과 직업을 비하하며 출입을 금지하는 안내문을 게시해 논란이 일고 있다.
▶ 안내문에는 좌파, 호남·전라 출신 전 연령대, 특정 지역 20~40대 등 다양한 집단을 비하하는 내용이 포함되었다.
▶ 이에 누리꾼들은 "돈 주고도 안 간다", "영업 정지시켜야 한다" 고 말했다.

▶ 뜨겁고, 잠고있고...폭염 속 유명무실한 무더위 쉼터
광주·전남지역에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 폭염 재난을 피하기 위해 마련된 무더위쉼터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설치 된 곳이 더위를 피할 수 없는 환경에 놓인 데다 일부 쉼터는 문이 잠긴 채 방치되고 있어 개선이 요구된다.
올해 상반기 광주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해보다 대단지 거래가 늘고, 구축 아파트(준공 20년 초과) 거래 비중이 높아지며 평균 거래가액도 낮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 '전국 최고 수당' 강진군 출생아 두배 증가...효과 뚜렷
강진군에서 지속적으로 출산아가 증가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국 최고 수준의 육아수당 정책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강진군의 올 상반기 강진군 출생아수는 93명으로 이는육아수당 시행 연도인 2022년 1년 동안 출생아수 93명과 같은 숫자다.
고전 명작 동화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각색한 무대가 8월 어린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ACC재단은 다음달 10일과 11일 ‘헨젤과 그레텔’과 ‘백설공주’를 새롭게 바꾼 연극을 무대에 올려 어린이 관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지난해 정시모집에 가군·나군만 운영했던 조선대는 2025학년도 신입생을 가군·나군에 이어 다군에서도 모집하게 됐다. 또 호남대는 성인학습자전형을 나군에서 가군으로 옮겼고, 동신대는 외국인읠 대상으로 한 과를 신설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광주 남구 제석산 '또 사고'···근본적인 대책은?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다섯 줄 요약기사링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44947▶ 광주 제석산 구름다리에서 올해만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시설을 임시 폐쇄하라는 여론이 커지고 있다.▶ 남구는 추락방지망 설치 등 안전 대책을 추진 중이나, 공사 완료까지 시간이 걸려 사고 차단을 위한 진입 제한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그러나 남구는 다리 구조상 추락이 어렵고, 사고가 난 경사면에 철조망을 설치하겠다며 임시 폐쇄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시민들과 일부 의원들은 철조망만으로는 사고를 막기 어렵다며, 당장 접근을 제한하는 것이 실효성 있는 조치라고 주장한다.▶ 남구는 추가로 CCTV 설치와 자살예방 사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마음을 들어주는 랜선친구)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중고거래 플랫폼서 부동산 사기···"공인중개사가 안전"
- · [무잇슈] 광주 예산 '2천만원' 썼지만···세금 낭비 논란인 '이 시설'
- · [무잇슈] 광주의 상징, 무등산 수박···이상기후로 "재배 힘들어"
- · [무잇슈] KIA 팬들 설레는 소식, 챔필 의자 교체! 현재 상황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