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DDAuq0/730484
▶ 무안국제공항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에 비해 국제선 운항 회복률이 가장 낮아 부진을 겪고 있다.
▶ 정기 노선은 중국과 몽골에 치우쳐 있으며 동남아, 일본 등 인기 지역 노선이 없어 이용객들의 외면을 받고 있다.
▶ 전남도와 무안군이 무안공항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있지만 실질적인 노선 확대가 이뤄지지 않아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 ‘새우살’ 배달 주문하니 진짜 새우 보낸 업주의 황당 해명은?
고기를 판매하는 음식점에서 소 등심 ‘새우살’을 배달 주문했다가 칵테일 새우 구이를 받은 사연이 논란을 낳고 있다. 해당 글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전해졌는데, 음식점 업주는 소고기에 새우살이라는 부위가 있는지 몰랐다고 주장했다.
▶ 홍어무침·모싯잎떡·육포 … 30주년 국제남도음식큰잔치
제30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27일부터 3일간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올해 30주년을 맞아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남도음식에 푹 빠지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전남경찰, 딥페이크 음란물로 협박한 10대 2명 입건
딥페이크 음란물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한 1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상 아동 성착취물 제작 등 혐의로 10대 A군 등 2명을 입건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남대학교가 거점국립대 중에서 학생 1인당 장학금을 가장 많이 지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대학알리미에 발표한 ‘2024년 8월 대학정보공시 결과’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전남대는 재학생에게 1인당 연평균 304만7천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광주예술의전당은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2024공연예술축제 ‘그라제’를 개최한다. 실내 무대 뿐만 아니라 야외잔디광장에서 유명 가수부터 클래식·팝페라·발레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기록적인 '폭우'에 피해 속출···광주 시민들은 '혼비백산'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다섯 줄 요약기사링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45203▶ 17일 광주에 시간당 80㎜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심 곳곳이 침수되고, 맨홀 역류와 차량 고립 등 피해가 속출했다.▶ 북구청에서 전남대까지의 도로는 무릎까지 물이 차오르며 차량과 오토바이 사고 위험이 이어졌고, 전남대 캠퍼스와 중흥동 원룸촌 등 주택가도 피해를 입었다.▶ 시민들은 2020년 기록적 폭우의 재현을 우려하며 두려움을 나타냈다.▶ 광주기상청은 18~19일에도 최대 300㎜에 달하는 비가 예보돼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집중 호우와 돌풍, 하천 범람 위험에 대한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화장실! 이것은 아니지요"···무등산에 '비판' 현수막 게시한 강 시장
- · [무잇슈] 공무원 가족이 사업 지원받아···광주 임시동물보호소 선정 '논란'
- · [무잇슈] 조선대학교 병원서 화재···병원 진료는 정상 진행
- · [무잇슈] 광주 남구 제석산 '또 사고'···근본적인 대책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