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학교는 최근 임상병리과 전공동아리 학생들이 광산구 소재 광주열린병원을 찾아 검진 업무 보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영대 임상병리과는 전공동아리 재학생 중심으로 지역사회 의료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봉사는 광주열린병원에서 종합병원 검진 업무 보조 활동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서영대 임상병리과 2학년 학생 박모씨는 "병원에 방문한 어르신 환자들의 건강검진 보조 활동을 통해 병원에서 이뤄지는 진단검사 업무를 이해하고 실제 환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조영국 서영대 임상병리과 학과장은 "지역사회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산학협력 교류활성화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전공직무 관련 봉사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며 "참된 직업의식과 인성을 겸비한 진단검사분야 전문인력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서영대,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광역시회 표창 서영대학교 물리치료과 재학생 23명이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광역시회 표창을 받았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물리치료과 재학생 23명이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광역시회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서영대 물리치료과는 지난 4월부터 광주 북구 통합돌봄서비스와 연계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쳐왔다.특히 광주 북구의 건국동, 석곡동 등 7개동에 위치한 경로당과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60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체 나이에 맞는 스트레칭 기법, 자세 교정법 등 일상에서 실천하기 쉬우면서 효과적인 운동법을 소개했다.송요한 서영대 물리치료과 학과장은 "학생들은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물리치료사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이해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며 물리치료사의 가치와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서영대, 한국화학공학회 창의설계 경진대회서 동상
- · 광주·전남 학비연대 파업 18% 참여···"큰 혼란 없이 마무리"
- · 설월여고 윤소윤, 2025학년도 수능 광주전남 수석
- · 서영대 뷰티미용과,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서 두각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