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위클리] 어린이날 뭐하지? 광주·전남 이곳으로!

입력 2024.04.29. 10:24 최소원 기자


'호남 최대' ,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 

호남 최대 물놀이 시설인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1일부터 새 시즌 운영을 시작한다. 온수로 운영되는 실내 워터파크 파도풀에서는 K-POP부터 줌바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아쿠아댄스 클래스와 물놀이 위급상황 대처 방법을 배우는 생존수영 교육이 무료로 진행된다. 또 워터파크 곳곳에 숨겨진 보물 상자를 찾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에게는 디오션 워터파크 이용권과 숙박권 외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가 준비됐다.

국립광주박물관 풍성한 공연 ·행사 

5월 4일 오후 3시에는 '2024년 박물관문화향연'이 진행된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날 신나는 박물관 여행'이 운영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국립광주박물관 마스코트 '광박이'와 함께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을 운영하고, 어린이날 미션 이벤트와 만들기 체험, 서포터즈 부스에서는 신안해저 스티커로 물병 꾸미기, 광박 식물도감 스티커로 바람개비 꾸미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청 잔디광장 야외행사 

광주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다채로운 야외 행사가 펼쳐진다. 5월 5 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마술· 비눗방울 공연, 온 가족 훌라후프 경연, 강기정 시장과 풍선비전탑 쌓기 등이 진행된다. 사전신청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도 무료 운영된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솜사탕과 팝콘을 무료로 나눠주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에게 문구 세트 등 선물을 제공한다.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함평나비대축제가 올해 제26회를 맞아 '나비 찾아 떠나는 함평여행'이라는 주제로 그 성대한 막을 올렸다. '함평 나비대축제'는 올해 '나비 찾아 떠나는 함평 여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나비대축제에서는 메리골드 등 30종의 다채로운 꽃 80만 본과 산호랑나비, 배추흰나비 등 23종 25만 마리의 나비와 곤충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함평추억공작소'도 있다. 함평나비축제는 6일까지 열린다.

사계절의 아름다움 오롯이 ··담양온천 

온천을 즐기며 담양의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담양온천은 광주에서 40분 정도 소요된다. 접근성이 좋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한다. 또 프라이빗하게 누릴 수 있어 가족·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제격이다. 이곳에선 가족탕과 노천탕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담양의 대표 온천답게 대나무탕, 마사지탕, 침탕 등 13개의 테마로 구성했다. 담양온천에서는 가족탕을 이용하면 별도로 객실도 이용할 수 있다. 야외에는 수영장이 있지만 여름철에만 운영한다.

최소원 수습기자 ssoni@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