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VIEW'란?: 무등일보가 전달하는 현장 영상으로, 생활과 여가 위주의 내용을 담아낸 콘텐츠입니다.
최근 오치초등학교사거리 인근에 '오치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섰다. 1층에는 고소한 커피가 가득한 주민카페와 실내 놀이터가 마련됐다. 놀이터에서는 아이들이 놀이기구에서 재밌게 뛰어놀고 있었다. 바닥은 푹신한 재질로 이루어졌다. 실내 놀이터 옆에는 인덕션과 냉장고 등이 갖춰진 공유주방이 마련됐다. 그외에도 공동육아나눔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한다.
2층은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실이 있어, 하바리움(특수용액 속에 꽃을 담가 보관하는 기법) 볼펜 만들기와 비누 만들기가 진행됐다. 또 2층에는 특히 마음에 들었던 스터디 카페가 마련됐다. 생각보다 넓은 공간에 좌석도 많았고, 분리형 스터디룸도 있어 학생들도 많이 찾아올 거 같아 보였다. 휴식을 위한 푹신한 소파도 스터디 카페 안쪽에 마련됐다.
마지막 3층에는 공간이 넓은 프로그램실이 있어 요가와 같은 활동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좋아 보였다. 마지막으로 한창 개관식이 진행되던 체육관은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넓었으며, 그 옆에는 샤워장도 마련됐다.
오치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하나로 추진돼, 총사업비 100억원이 투입됐으며 지상 3층 연면적 2683.3㎡ 규모로 조성됐다.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구도심에 주민 생활편의 시설을 조성하는 것으로 고령화로 인해 도심 쇠퇴가 진행되고 있는 오치권역이 선정됐다.
광주시는 올해 말까지 동구 산수동, 남구 양림동에 추가로 도시재생과 지역활성화를 위한 거점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o.com
- [무잇슈] 'MZ 시위문화' 확산···KIA타이거즈 부채도 집회 아이템으로?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EHdc4G/735690▶ 젊은 층을 중심으로 광주 집회 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아이돌 팬덤과 야구 팬들이 응원봉과 굿즈를 활용하며 참여하고, SNS를 통해 선결제 김밥과 커피를 나누는 등 새로운 연대와 참여 방식이 나타나고 있다.▶ 집회 주최 측은 젊은 층의 참여와 창의적 방식이 시위 문화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성숙한 민주주의 의식…계엄 실패할 수 밖에 없었다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비상계엄은 SNS 활성화와 성숙해진 민주주의 때문에 실패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 배경에는 ‘5·18민주화운동의 전국화’라 할 수 있는 지속적인 교육의 힘이라는 분석이다.▶ ‘노벨문학상 한강’ 전남도, 10일 도민 축하행사 연다전남도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시상식에 맞춰 도민과 함께 축하하는 특별 행사를 마련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한강 작가의 세계적 성과를 기념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의 감동을 도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시상식 날인 10일 오후 4시 전남도립도서관에서 도민 축하행사를 연다.▶ 지주의 딸을 사랑한 젊은 농부의 이야기인기 오페라인 ‘사랑의 묘약(L’elisir d‘amore)’이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으로 각색돼 광주를 찾아온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재단)은 어린이를 위한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21일과 22일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극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전두환 미화 합천 ‘일해공원’ 명칭 변경 국민청원 5만명 돌파5·18민주화운동 학살 주범인 전두환씨를 미화한 경남 합천군 ‘일해(日海)공원’의 명칭 변경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성사됐다. 생명의 숲 되찾기 합천군민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 올린 관련 청원이 목표 청원 동의 수인 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슐랭] 점심 뭐 먹지..? 광주 직장인 점심 맛집 추천!직장인 3대 난제 중 하나인 점심 메뉴 고르기, 무슐랭에서 3곳을 소개한다. 불고기, 닭갈비, 보리밥 정식 등 고를 수 있는 메뉴도 다양하고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곳들로만 추천한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자다가 무너지는거 아니야?" 광주 월산동 신축 인근 균열
- · [무잇슈] 런닝타임 '3시간' 서울의 봄2?··· 윤 대통령 비상계엄 '이모저모'
- · [무잇슈] 광주 최대 쪽방촌, 북구 '이 동네'···경제 여건도 열악
- · [무잇슈] '연말 데이트' 어디로?···'오싹한' 광주극장으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