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가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조선대는 이번에 모집하는 대학원 신입생은 총 574명으로, 석사과정 324명과 박사과정 2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조선대 대학원은 현재 9학점을 추가 이수하면 석사학위논문을 쓰지 않고도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석사학위 논문면제' 제도(특정 학과만 해당)를 운영 중이다. 또한 논문지도교수의 추천으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연구보조장학금제도(전일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지역 과학기술 성과 실용화 지원 사업' 선정으로(과학기술융합학과) 과학기술창업전공, 과학기술실무전공, 과학기술정책전공 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사회적경제학과)도 운영중이다.
석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 동일)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25년 2월 취득 예정자 ▲학·석사연계과정 신청자는 조선대 재학 중 대학원 교과과정에서 6학점(B+이상) 취득(예정)자(2025년 2월 졸업예정자에 한함)만 해당한다.
박사과정 지원자격은 ▲국내·외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25년 2월 취득 예정자 ▲법령에 의하여 석사학위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4일부터 18일까지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조선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서영대 뷰티미용과,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서 두각 서영대학교는 최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년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공모전에서 뷰티미용과 제학생 21명이 30개 작품을 출품해 전원 입상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년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공모전에서 뷰티미용과 제학생 21명이 30개 작품을 출품해 전원 입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전시,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주최했다.크리에이티브 대학부 공모전에서 서영대 뷰티미용과 추명례 학생은 대전광역시장상, 크리에이티브 금상, 헤어스케치 금상 등을 거머쥐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이선심 대한미용사회중앙회장은 "서영대 뷰티미용과 학생들의 실력과 열정이 크게 돋보였다"며 "이번 공모전 출품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박정수 서영대 뷰티미용과 학과장은 "야간학과를 개설한지 3년이 됐으며, 해가 거듭될수록 야간반 학생들의 성장과 성과가 눈에 띈다"며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데 지도교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재학생들의 전원 입상을 축하한다"고 말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서영대, 한국알프스와 업무협약 체결
- · "국가비상사태 아닌데 비상계엄 선포? 헌법 위반"
- · 서영대,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헌혈캠페인 실시
- · 윤석열 퇴진 대자보 전남대에 게재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