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12 데이, 김태군, 감격의 미소'작
양광삼 무등일보 기자가 광주전남기자협회 주관 '2024 올해의 기자상'에서 사진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주전남기자협회는 4일 '2024 올해의 기자상' 우수상에 무등일보의 'V12 데이 김태군, 감격의 미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양 기자는 지난 10월 2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KIA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5차전에서 KIA 김태군(포수)과 KIA 정해영(투수)이 우승을 확정 짓고 감격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날 KIA는 김태군과 박찬호 등 타선 활약과 막강 불펜진의 분전에 힘입어 삼성을 7-5로 누르고 7년만에 정상을 탈환했다. 이는 타이거즈 구단사상 12번째 우승이자, 홈에서는 30년만의 축포다.
양 기자는 "KIA 우승 당시 김태군이 MVP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주목하고 있었다. 마침 마운드로 나선 정혜영 손끝에서 우승이 확정됐고, 정혜영을 얼싸안는 김태군의 환한 표정을 담아낼 수 있었다"며 "오랜기간 야구장에 출입하면서 쌓았던 노하우들이 이번 장면을 잡아낸 비결로 생각된다. KIA 우승과 함께 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전남기자협회는 이와 함께 대상과 부문별 최우수상·우수상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2일 오후 7시 광주 서구 JS웨딩컨벤션에서 '2024년 광주전남기자협회 송년의 밤'과 함께 열린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국제로타리 3710 수련로타리클럽, 필리핀 봉사기금 전달 국제로타리 3710지구(총재 백현옥) 광주수련로타리클럽(회장 박정연)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광주수련로타리클럽은 지난 11월 필리핀 봉사활동 바자회에서 모아진 기금을 오는 2월 예정된 필리핀 봉사활동에 전액 기부했다. 기부금은 필리핀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사용될 계획이다. 박정연 회장은 "회원들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 신임 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장에 최정섭 광주시의사회장
- · 국제로타리 3710지구, 참사현장서 봉사활동 구슬땀
- · 전남파크골프협회, 순천서 '2024송년회·시상식'
- · 세계신지식인협회 광주전남지회 송년회 개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