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 영국 매체 '더선'은 손흥민이 아시안컵 4강전 이전에 팀 동료와의 몸싸움으로 손가락을 다쳤다고 보도했다.?
▲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팀 결속을 위한 식사 자리를 일찍 떠나려는 후배들을 문제 삼아 충돌하며 이강인과 갈등을 빚었다고 전했다.
▲ 손흥민은 다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안컵 결과는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이 역시 축구 일부"라고 밝혔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기사바로보기

▶ “술은 먹었지만 안취했다니까“ 음주단속 현장 가보니
설 연휴로 느슨해진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광주 경찰의 야간 음주단속이 펼쳐졌다. 평소보다 적발 건수는 줄었지만 ‘술 한 잔 마셨는데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운전대를 잡는 운전자는 여전히 존재했다. 일부 음주운전자는 ”술을 먹지 않았다“며 음주측정을 거부하는 등 언성을 높이며 경찰과 질긴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경선 대진표가 확정된 일부 선거구에서 컷오프된 예비후보들의 ‘후보 지지 선언’ 등 합종연횡이 이어지고 있다. 동남갑은 정진욱과 오경훈 후보, 북구갑은 조오섭과 진선기 후보, 정준호와 문상필 후보가 손을 잡았다. 과연 선거판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영화 ‘서울의 봄’ 정선엽 병장, 조선대 명예졸업장 받아
12·12군사반란에 맞서 육군본부를 지키다 전사한 고 정선엽 병장이 조선대 명예졸업장을 받게 됐다. 조선대학교는 오는 16일 오전 10시30분 조선대 일원에서 ‘고 정선엽 동문 명예졸업장 수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12 군사반란에 맞서 전사한 전자공학과 77학번 정 동문의 의로움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 광주에 온 조국 “민주당 입장 이해…제 길 가겠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4일 독자 노선 행보를 예고했다. ‘조국 신당’과의 연합에 선을 그은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민주개혁진보선거연합 추진단장 발언과 관련, “윤석열 정권을 물리치고 민생과 경제를 회복하는 것에 대한 마음은 같을 것이다”며 “민주당의 입장은 충분히 이해하고, 저는 제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동학농민운동 발발 130주년을 맞아 발발일인 2월15일에 맞춰 은암미술관이 기념전 ‘비원: 긴 여정의 시작‘을 개막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신학철·김준권·이철수 등 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의 내로라하는 민중미술가 17인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전시는 내달 14일까지.
박하빈기자 parkhabin0738@mdilbo.com
영상=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기록적인 '폭우'에 피해 속출···광주 시민들은 '혼비백산'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다섯 줄 요약기사링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45203▶ 17일 광주에 시간당 80㎜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심 곳곳이 침수되고, 맨홀 역류와 차량 고립 등 피해가 속출했다.▶ 북구청에서 전남대까지의 도로는 무릎까지 물이 차오르며 차량과 오토바이 사고 위험이 이어졌고, 전남대 캠퍼스와 중흥동 원룸촌 등 주택가도 피해를 입었다.▶ 시민들은 2020년 기록적 폭우의 재현을 우려하며 두려움을 나타냈다.▶ 광주기상청은 18~19일에도 최대 300㎜에 달하는 비가 예보돼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집중 호우와 돌풍, 하천 범람 위험에 대한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화장실! 이것은 아니지요"···무등산에 '비판' 현수막 게시한 강 시장
- · [무잇슈] 공무원 가족이 사업 지원받아···광주 임시동물보호소 선정 '논란'
- · [무잇슈] 조선대학교 병원서 화재···병원 진료는 정상 진행
- · [무잇슈] 광주 남구 제석산 '또 사고'···근본적인 대책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