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 60초] "우리가 진짜 민주당" 이낙연·송영길 광주 출마

입력 2024.03.11. 17:57 이경원 기자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 이낙연 새로운미래 대표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4·10총선에서 광주 출마를 선언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함께 전·현직 대표 3인의 광주 대결구도가 형성됐다.

▲ 두 전직 대표는 각각 광산을과 서구갑에 출마해 광주의 상징성과 정치적 재기 가능성을 노린다.

▲ 이들의 출마는 광주에서의 정치공학적 계산과 민주당 내외의 대립 구도 속에서 지역민의 선택에 주목받고 있다.

▶기사바로보기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넘어갑니다.?

▶ "호남, 민주당만 찍어주고 또 찍어줬지만…" 실망으로 돌아온 표심

광주·전남 유권자들이 20년 넘도록 정책과 공약, 인물을 따지는 대신 '파란당', '민주당'에만 표 몰아주기를 하면서 호남 홀대를 유도했다는 평가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총선에서 민심을 외면한 공천 결과를 내놓고 있어 유권자 역할이 더욱 커졌다.

▶ 더현대 광주, 2028년 개점하나

강기정 광주시장은 '더현대 광주 입점을 위한 토지 매매계약이 체결'된 것과 관련해 2028년 개점을 차질없이 준비해가겠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11일 "6월 말까지 옛 전남일신방직 개발 부지 지구단위계획변경 결정 고시를 할 것이며, 건축 인허가를 밟아 내년이면 착공을 시작, 2027년에 건축을 완공해 2028년에 복합쇼핑몰을 개점하도록 준비해가겠다"고 설명했다.

▶ 홀짝주차 구간서 주정차 단속 알림 문자 왜?

교통 정체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홀짝(가변)주차제. 홀짝 주차제 구간에 정상적으로 차를 세우고도 불법주정차로 단속됐다는 알림이 울리고 있어 시민들은 혼란이다. 이에 서구는 시민들의 혼란을 덜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주정차 중이면 즉시 이동 바란다'는 불법주정차 단속 문자 내용에 '홀짝주차제 구간에 주차한 경우 전광판에 안내된 시간 동안 주차 가능하다'는 문구를 추가했다.

▶ 영국 화제작 연극 '푸드' 오리지널 투어팀 내한공연

관객들이 무대에 올라 배우들이 따라주는 와인을 마시는 등 이색적인 관객 참여형 연극 '푸드(FOOD)'가 광주에서 막을 올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재단)은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ACC 예술극장 극장1에서 이색적인 관객 참여형 연극 '푸드'를 선보인다.

이경원기자 ahk7550@mdilbo.com

영상=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2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