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 M-브리핑] 광주시, "임동~광천동 도시철도 건설 검토 중"

입력 2024.03.17. 17:52 이경원 기자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넘어갑니다.?

▶ 광주·전남 15개 선거구 확정된 공천자 살펴보니

광주·전남 18개 선거구 가운데 22대 총선에 출마할 15개 선거구에서 공천자가 확정된 가운데 9개 선거구가 과거부터 이재명 대표와 인연을 맺어온 사람들로 채워졌다. 친이재명계 인사들이 공천을 받았다. 반면 비명 인사들은 줄줄이 경선에서 탈락했다.

▶ 광주시, 임동~광천동 도시철도 건설 검토

광주시는 신세계백화점 확장, 더현대광주 등 대형 복합쇼핑몰이 광천동과 임동 일대에 들어섬에 따라 유발되는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서구와 북구로 연결되는 도시철도를 건설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도로위 주황색 흉물, 시선유도봉 철거 못하나

불법 유턴을 막고 중앙선 등 도로상 구조물을 표시하기 위해 설치된 시선유도봉(차선규제봉)이 파손된 채 방치돼 도로 위 흉물로 전락하고 있다. 차량에 의해 쉽게 파손되는 데다 관리 인력 부족으로 보수·정비가 제때 되지 않아 도시미관을 해치고 교통안전에 위협까지 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

▶ 이 봄, 좋아하는 일 찾아볼까

봄이 오며 우리들의 활동 반경 또한 넓어졌다.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기지개와 함께 좋아하는 일을 찾아 나설 시간이다. 무엇을 하면 좋을지 고민인 당신에게 다양한 기관에서 펼쳐지는 연령대별 프로그램 3가지를 추천한다.

이경원기자 ahk755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