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란? :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첨단 '시리단길'에 이태원 클럽·복합체험시설 예정···새 집객 콘텐츠될까
광주 첨단 '시리단길'에 복합체험시설과 이태원에서 인기 있는 클럽이 들어서며 젊은 층을 겨냥한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한다. 기존 라운지OIC는 영업을 종료하고 복합체험시설로 대체될 예정이며, 벚꽃길 포토존 카페 자리에는 메이드클럽이 들어선다. 인근 상인들은 새로운 콘텐츠가 유동인구를 늘리고 경기를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작년보다 더한 폭염·폭우 온다···참사 대비 얼마나 돼 있나
올여름 많은 비와 무더위가 예상되면서, 정부가 발표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이 주목받고 있다. 이 대책은 산사태, 하천재해, 지하공간 침수 등 3대 인명피해 유형을 집중 관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상 기후로 인해 기상 예측이 어려워지면서, 재난 대비가 중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국적·문화·언어 넘어선 '글로컬 진로의 세계' 열리다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박람회 기간 동안 매일 2시간씩 '진로토크콘서트'가 개최된다. 작곡가 김형석, MS 이사 이소영, 영화감독 김한민, 유튜버 조나단·파트리샤, 축구 지도자 손웅정이 참여한다.
5·18 당시 행방불명된 고 이창현군에게 17일 서구 양동초등학교에서 명예졸업장이 수여되었다. 이군의 모친 김말임씨는 43년 만에 아들의 명예 졸업장을 받았다. 이군은 1980년 실종된 후 1994년 행방불명자로 등록되었으며, 그의 아버지는 끝내 아들을 찾지 못하고 2022년에 세상을 떠났다.
조선대학교 미술관은 'AI시대, 예술은 무엇으로 사는가?' 특별전을 개최하여 AI가 이미지를 생성하는 시대에 예술의 가치와 정체성을 탐구한다. 8명의 작가가 참여해 회화, 사진, 영상, 설치 등 다양한 매체로 AI와 인간의 예술을 보여준다.
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bo.com
- [무잇슈] 광주 충장로 새로운 '랜드마크'···대관람차 설치 추진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단독]'광주 최대 상권' 충장로의 부활···대관람차 들어오나광주 동구와 ㈜시너지타워가 충장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음주특화거리 '홍콩타운' 조성과 대형 쇼핑몰 '몽키터미널' 옥상에 대관람차 설치를 추진하며, 핵심 점포 유치로 유동 인구를 늘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충장로 상권이 콘텐츠 개발을 기반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지 주목된다.▶ [KIA V12 카퍼레이드] "내년에도 반드시 카퍼레이드를"KIA타이거즈는 한국시리즈 12번째 우승을 기념해 광주 금남로에서 35년 만에 카퍼레이드를 열어 수천 명의 팬들과 축하의 순간을 함께했다. 선수단은 팬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내년 시즌 2연패를 다짐했다.▶ [날씨] 광주·전남 기온 회복했다가 다시 영하권광주·전남지역은 2일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다가 3~4일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영하권 추위가 예상되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광주기상청은 '날씨 똑똑' 맞춤형 날씨 상담 서비스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한다.▶ [르포] 한강 고향 찾은 대학생들 "5월의 아픔 전할게요"대학생 한강문학기행 참가자들은 광주의 5·18민주화운동 관련 장소를 방문하며 소설 소년이 온다의 배경을 직접 체험하고 역사적 아픔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문재학 열사의 어머니 김길자 여사와 대담하고 5·18민주묘역을 참배하며 광주의 상처를 치유한 과정을 배우고 각 지역의 아픔을 보듬을 의지를 다졌다.▶ [KIA V12 기념 팬페스타]"'도니'가 끌고 '미녀'가 받았다" 열광의 팬페스타KIA타이거즈는 2024 KBO리그 통합 우승을 기념해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V12 타이거즈 페스타'에서 팬들과 함께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선수들은 장기자랑과 기금 기부 등으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광주 내일 '첫눈' 내리나···찬 공기 남하 강풍주의
- · [무잇슈] 전남대, 무단방치 '전동킥보드' 해법 찾았다
- · [무잇슈] '야마모토' 투구폼 탑재한 KIA 유승철, 활약 예고
- · [무잇슈] 식지 않는 '한강 신드롬'···전국서 광주 찾는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