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란? :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광주 광산구의회 갑질 '의혹'··· 사실관계 파악 중
광주 광산구의회 사무국 내 상사 갑질 신고가 접수돼 감사실이 사실 확인에 나섰다. 광산구의회 등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전 구의회 내부 게시판에 '갑질 신고'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 화장실에 신생아 유기···광주경찰, 용의자 닷새째 추적중
광주의 한 아파트 상가 화장실에 신생아를 유기하고 달아난 용의자에 대한 경찰 수사가 닷새째 이어지고 있다. 영아 시신이 발견된 서구 광천동 모 아파트 상가 여자화장실 주변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유기한 용의자를 확인하고 있으나 아직 특정할 만한 단서를 찾지 못했다.
▶전세계 냄새 지독한 음식 2위 韓 홍어회…그럼 1위는?
홍어회의 암모니아 냄새는 삭히는 과정에서 세균이 자라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케오는 "한국의 홍어회는 암모니아 같은 냄새를 풍긴다"며 "야외 화장실을 연상시키는 냄새가 난다"고 표현했다.
광주도시공사는 자산관리회사 업무수행을 위해 작년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AMC 예비인가를 승인받았으며, 이후 설립인가 신청을 위한 조직 및 인력, 사무공간 등을 구성하고 국토교통부 현지심사를 거쳐 지난 21일 겸영을 최종 승인 받았다.
'2024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에 출전할 '베스트12' 선정 팬 투표가 27일부터 시작된다. KBO는 베스트 12 후보 120명을 공개하며 팬 투표를 총 21일간 실시해 내달 16일에 마감한다.
무등일보
- [무잇슈] 광주 충장로 새로운 '랜드마크'···대관람차 설치 추진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단독]'광주 최대 상권' 충장로의 부활···대관람차 들어오나광주 동구와 ㈜시너지타워가 충장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음주특화거리 '홍콩타운' 조성과 대형 쇼핑몰 '몽키터미널' 옥상에 대관람차 설치를 추진하며, 핵심 점포 유치로 유동 인구를 늘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충장로 상권이 콘텐츠 개발을 기반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지 주목된다.▶ [KIA V12 카퍼레이드] "내년에도 반드시 카퍼레이드를"KIA타이거즈는 한국시리즈 12번째 우승을 기념해 광주 금남로에서 35년 만에 카퍼레이드를 열어 수천 명의 팬들과 축하의 순간을 함께했다. 선수단은 팬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내년 시즌 2연패를 다짐했다.▶ [날씨] 광주·전남 기온 회복했다가 다시 영하권광주·전남지역은 2일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다가 3~4일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영하권 추위가 예상되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광주기상청은 '날씨 똑똑' 맞춤형 날씨 상담 서비스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한다.▶ [르포] 한강 고향 찾은 대학생들 "5월의 아픔 전할게요"대학생 한강문학기행 참가자들은 광주의 5·18민주화운동 관련 장소를 방문하며 소설 소년이 온다의 배경을 직접 체험하고 역사적 아픔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문재학 열사의 어머니 김길자 여사와 대담하고 5·18민주묘역을 참배하며 광주의 상처를 치유한 과정을 배우고 각 지역의 아픔을 보듬을 의지를 다졌다.▶ [KIA V12 기념 팬페스타]"'도니'가 끌고 '미녀'가 받았다" 열광의 팬페스타KIA타이거즈는 2024 KBO리그 통합 우승을 기념해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V12 타이거즈 페스타'에서 팬들과 함께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선수들은 장기자랑과 기금 기부 등으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광주 내일 '첫눈' 내리나···찬 공기 남하 강풍주의
- · [무잇슈] 전남대, 무단방치 '전동킥보드' 해법 찾았다
- · [무잇슈] '야마모토' 투구폼 탑재한 KIA 유승철, 활약 예고
- · [무잇슈] 식지 않는 '한강 신드롬'···전국서 광주 찾는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