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란? :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25173
▶ 무안국제공항은 해외여행 증가에도 불구하고 여객 수가 저조해 지역민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 올해 상반기 무안공항 이용객은 약 24만 명으로, 청주공항의 3분의 1 수준이다.
▶ 광주시와 전남도는 광주군·민공항의 통합 이전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여객 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에 전남 6개 선정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에 목포 홍어, 무안 낙지, 완도 김과 전복, 여수 갯장어, 담양 떡갈비 등 전남 먹거리가 6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음식 관광 콘텐츠를 공개했는데, 광역시·도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 "술김에 장난 삼아"···한동훈 협박글 40대 검거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를 테러하겠다는 취지의 글을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경찰청은 16일 한 후보에게 위해를 가할 것처럼 협박한 혐의 A씨를 입건, 조사 중이다.
입체주의의 선도자 파블로 피카소가 도자를 활용해 만든 독창적인 예술 작품을 오는 9월 29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복합전시 4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남부지방에 강한 비와 함께 4천여 차례가 넘는 낙뢰가 치면서 기상 장비가 장애를 일으키고 공장 가동이 중단됐다. 16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전남 22개 시·군에서 낙뢰가 4천213번 관측됐다.
휴가철을 맞아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이 20일부터 어린이 안전 물놀이장인 발물 놀이터 등 썸머패키지를 운영한다. 발물놀이터는 수심 30㎝ 이하로 깊지 않아, 어린이가 이용하기 안전한 물놀이장이다.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이 25일 광주예술의전당에서 특별기획 연주회 ‘국악관현악단 with 아창제’를 개최한다. 창작곡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작곡가와 지휘자, 연주자들이 부담 없이 창작음악을 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작관현악 축제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충장로 상권 개발 대체 언제? 상인들만 "전전긍긍"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mdilbo.com/detail/DDAuq0/740086▶ 충장로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한 '충장상권 르네상스 사업'이 옛 와이즈파크 개발 중단과 부지 협상 지연으로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특히 와이즈파크 공사 중단은 개발사 시너지타워의 자금 문제 가능성까지 제기되며 상인들의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 동구는 홍콩거리 조성을 5~6월까지 완료할 계획이지만, 상권 전반의 활성화는 불투명한 상황이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의대생 휴학계 반려에도 광주지역 복귀자 없어광주 대학들이 의대생들의 조속한 복귀를 위해 집단 휴학을 불허하겠다는 뜻을 전달했지만 복귀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광주지역 대학가에 따르면 전남대학교와 조선대학교가 의대생 휴학계 반려 의사를 밝힌 이후 복귀한 의대생은 나타나지 않았다.▶ 광주시, 야구 특화관광 ‘야구광 트립’ 출시‘2025 광주 방문의 해’를 맞아 KIA 타이거즈 홈경기를 연계한 야구 특화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출시된다. 광주시와 광주관광공사는 야구 특화 관광상품인 ‘야구광 트립’을 출시, 4월부터 여행사를 통해 연중 판매할 예정이다.▶ 관용차, 주말엔 시민이 쓴다···공유 서비스 ‘호응’광주시와 자치구의 관용차 공유 서비스가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주말과 공휴일에 운행하지 않는 관용차를 취약계층에게 대여하는 방식으로, 공공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시민 편의 증진을 동시에 꾀하고 있다는 평이다.▶ 전남 구제역 암소가 76%···“임신 중 백신 기피?”전남지역에서 구제역에 감염된 소 대부분이 암소인 것을 두고 농가들이 백신접종을 기피한 것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임신한 소에게 백신을 접종하면 조산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다. ▶ 우리 삶 애환 담긴 ‘트로트·뽕짝’ 전시로 만난다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22일부터 8월24일까지 문화창조원에서 ‘애호가 편지’를 진행한다. 트로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도시 풍경과 감각을 재해석한 전시로 나만의 음악을 만들고 다양한 체험도 가능해 눈길을 모은다.손민아기자 minah8684@mdilbo.com
- · [무잇슈] 광주 버스서 갑자기 '펑'···탑승 중 날벼락 맞은 '승객'
- · [무잇슈] 춘삼월 폭설에 41중 '추돌사고'···눈길·블랙아이스 주의
- · [무잇슈] 광주서 尹 피켓시위 중 쓰러져···결국 숨진 '민주당원'
- · [무잇슈] 광주 '만원 예식장' 이곳···고물가에 신혼부부 '관심집중'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