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공유회

입력 2024.12.01. 11:54 양광삼 기자
29일 광주 북구 양산동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열린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축제의 장' 성과공유회에서 센터 이용자들과 건강동아리 회원들이 건강체험존에서 구강, 피부, 시력, 신장, 혈압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다. 광주 북구 제공

29일 광주 북구 양산동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열린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축제의 장' 성과공유회에서 센터 이용자들과 건강동아리 회원들이 건강체험존에서 구강, 피부, 시력, 신장, 혈압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다.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 올해 사업성과 및 활동사례를 주민과 공유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성과공유회를 마련했다.

성과공유회에는 센터 이용자를 비롯해 건강지도자, 건강동아리 회원 등 주민 100여명이 참여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민들은 2024년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공유하고 건강동아리 활동 무대발표에 이어 우수동아리 시상, 건강체험존, 포토존 등의 다양한 본행사와 부대행사를 함께했다.

본촌 건강동아리는 총 8개팀으로 라인댄스, 등산, 이루미, 맨발의 기적, 시니어 줌바댄스, 건강체조, 난타, 힐링 등 자원봉사활동으로 구성됐고 주1회 이상 활동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근 건국·신용·양산·일곡동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6월 새롭게 리모델링 사업을 마무리하고 주민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K-Health 국민의료 AI 서비스 및 산업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한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 라이프로그 건강관리소 조성사업'은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본촌 권역 주민 건강증진을 책임지고 더욱더 주민들을 위한 양질의 건강 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제공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