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매년 600만원씩 나눔 앞장

인원산업㈜이 광주 서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향후 5년간 매년 600만 원씩, 총 3천만 원을 후원하기로 약정했다. 후원금은 서구청이 민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서구아너스 012 파트너스'에 사용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6일 서구청 1층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서 최철원 대표의 '서구아너스' 가입식을 개최했다. 이에따라 현재 서구아너스 회원은 53명이다. 최철원 대표는 "사회로부터 받은 것을 다시 환원하는 것은 마땅히 해야할 일이라 생각한다"며 "특히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과 청년들의 자립과 학업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착한도시 서구에는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마음부자들의 착한 동행이 있다"며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12달이 행복한 복지도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주비기자 rkd98@mdilbo.com
-
대한민국명장 안유성, 요리 후학 양성 장학금 1천만 원 전달 광주에서 특강과 자원봉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안유성 대한민국명장(요리 직종)은 지난 22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명장회 제17대 제1차 이사회에서 요리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1천만원을 전달했다.안 명장이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그가 흑백요리사와 각종 방송 출연 및 특강으로 받은 강의료 등을 모은 것으로, 마음을 담은 유명세프의 요리 후학 양성 의지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OTT 프로그램인 '넷플릭스'에서 진행한 흑백요리사는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요리 계급 전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이 프로그램에 출연해 최후 8명에 포함되는 요리 실력을 과시했다. 안 명장은 2023년 대한민국명장에, 16번째 대한민국요리명장이 됐다.특히 대한민국명장 홍보대사인 안유성 명장은 지난해 12월29일 179명이 사망한 제주항공 참사 현장인 무안국제공항에서 유가족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통큰 식사제공 등으로 훈훈함을 안겨주기도 했다.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 주택관리공단 여수 문수. 꽃향기 가득한 문수골 꽃밭가꾸기
- · 주택관리공단 광주각화관리소·서강한방병원, 주거복지 협약
- · 순천중앙교회 청년부, 광복회 전남도지부 후손에 성금
- · 화순전남대병원, '메디컬 코리아 2025' 대통령 표창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