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 한도액 500만원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도 쾌척
최갑렬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25일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원과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을 쾌척했다.
나주시 성북동(청동) 출신인 최갑렬 이사장은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최 이사장은 특히 2019년 재단법인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을 설립, 전남대학교 디지털 도서관 건립기금, 소상공인 자녀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도 남다른 애정을 가져왔다.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 기탁식을 가진 최 이사장은 "어려운 가정 형편에 있는 학생들이 꿈과 포부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이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된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꾸준히 지원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새로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 고향 나주를 응원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최 이사장은 기부 후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 또한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재차 기부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인재육성기금과 고향사랑기부금을 쾌척해주신 최 이사장의 애향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금은 보편적 교육복지 추진과 취약계층 지원 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금의 10만원 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에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이내에서 해당지역 특색이 담긴 답례품이 제공된다.
기부는 법인이 아닌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납부와 전국 농협창구를 통한 대면 납부로 참여할 수 있다.
나주시 답례품은 나주배, 쌀, 잡곡세트, 멜론을 비롯해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담은 '천연염색제품', '나주몰 마일리지(포인트)', '나주사랑상품권', 하룻밤 묵으면 옛 나주목사의 기를 받아 좋은 일이 생긴다는 '나주목사내아 숙박체험권' 등 총 8종으로 구성돼있다.
나주=김진석기자 suk1586@mdilbo.com
- 김태열 세무사,상무지구에 세무사무소 개소 광주북광주세무서장을 역임한 김태열 세무사가 15일 광주 상무지구에 '세무 회계온' 사무소를 열고 본격 세무 회계 서비스에 들어갔다.이날 개소식에는 김성후 광주세무사회장 등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하는 김 세무사를 축하하고 응원했다. 김태열 세무사는 국세 공무원으로 38년간 근무하고 광주북광주세무서장을 역임했다.김태열 세무사는 "다양한 업무경험과 전문지식으로 납세자의 권익보호 국세 행정의 협력자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제8회 한국거버넌스대상 시상식 개최
- · 국제로타리 3710 수련로타리클럽, 필리핀 봉사기금 전달
- · 신임 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장에 최정섭 광주시의사회장
- · 국제로타리 3710지구, 참사현장서 봉사활동 구슬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