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즐기도록 답례품 지속 발굴할 것"
광주 동구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15개 업체 17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했다.
5일 동구에 따르면 지난 3일 동구청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제2차 회의가 열렸다. 위원회는 고향사랑기부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지역 생산 제품들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17가지 품목을 답례품으로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관광·서비스 분야 답례품으로는 증심사 템플스테이 이용권, 한옥 게스트하우스 '여로' 숙박권(광주동구시니어클럽)이 선정됐다. 가공식품 분야에서는 키토 버터바 세트(브라보헬스)와 수제 정과 선물세트(광주동구시니어클럽), 드립백 세트(커피볶는 집), 봉봉 초콜릿·아망드 쇼코라(비쥬느와르), 증류식 소주 월광주(월광주조) 등이 추가됐다.
생활용품 분야에서는 수제 가죽 지갑(마더구스)와 전통부채(청라공예사), 광주극장 굿즈(㈜벽동물산), 지역작가 예술작품(예술공간 집)이 추가 선정됐다.
기존 답례품 공급업체에서도 총각김치(농업회사법인 ㈜금치), 할머니 그림으로 만든 무드등(플리마코 협동조합), 유산균 동치미 냉면(제이에스 바이오컴퍼니), 타이백 피크닉 보냉백(행복한쓰임 협동조합), 참새 커플잔과 허달재 화백의 판화(삼애다원) 등 5개 품목이 새로 선정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 4개월 차에 접어드는 가운데 더 많은 분들이 동구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가 답례품을 선정했다"며 "많은 사람들이 광주 동구를 찾아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좋은 답례품들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 이병용 함평군 부군수,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이병용 함평군 부군수가 이달 말 임기를 마치며 함평군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한도액 500만원을 기탁했다.함평군은 26일 "이병용 부군수가 이날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 부군수는 1986년 공직 생활을 시작했으며, 전남도청 회계과, 총무과, 기획관실 등 주요 요직을 거쳐 지난해 1월 제29대 함평군 부군수로 부임했다.재임 기간 이 부군수는 농촌협약 신규사업, 농촌공간 정비사업 등 각종 공모 선정에 크게 기여하는 등 정부, 전남도와의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하며 함평군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이병용 부군수는 "그간의 여정을 함께했던 함평군 동료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과 함께했던 아름다운 추억들을 모두 기억하겠다"고 말했다.이어 "마음의 고향인 함평군이 나비처럼 훨훨 도약하길 기원하며 어디서든 항상 응원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병용 부군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함평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기탁해 준 뜻을 잊지 않고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함평=정창현기자 jch3857@mdilbo.com
- · [여수 고향사랑기부제] 발빠른 준비 덕에 '낭만의 도시' 사랑으로 빛났다
- · [여수 고향사랑기부제] "섬과 바다가 아름다운 여수 위해 기부 동참해 주세요"
- · [목포 고향사랑기부제] 목포 케이블카·코롬방 바게트···인기 답례품 덕에 기부제 순항
- · [목포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에 그치지 않고 지역 지속가능성 해답 찾겠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