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고향사랑기부제 정착 힘 보태달라”
광주시가 새롭게 단장한 광주예술의전당 재개관 기념행사에 맞춰 고향사랑기부 '네이밍 도네이션' 명판 부착식을 16일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명판 부착 시연식에는 박승희-문검지 부부가 각각 신청한 '상임지휘자 박승희', '오케스트라 아리랑 문검지'라는 명판문구를 부착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네이밍 도네이션'은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으로 10만원 이상 기부자가 본인 또는 가족, 연인, 친구 등의 이름과 희망하는 문구를 10자 이내로 광주예술의전당 대극장 좌석에 새기는 것이다.
지금까지 네이밍 도네이션을 답례품으로 선택한 기부자들은 ▲강기정 광주시장과 가족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가족 ▲강수훈 광주시의원 ▲김동진 광주대학교 총장 ▲문화예술 소모임 'ARTYGEN' ▲팬들이 신청한 포레스텔라 배두훈, 강형호, 조민규, 고우림 ▲가수 김다현 ▲모임절친 '전남대 미리내4기' ▲출산예정인 태명과 가족 '동수 나희 서은 또봉' ▲광주예술의전당 재탄생 축하 '상임지휘자 박승희' 등으로 가족사랑, 친구 우정을 표현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최선영 자치행정과장은 "그동안 광주사랑으로 '네이밍 도네이션'이라는 무형의 답례품을 선택한 기부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재기부가 이어지도록 기부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사업들을 최대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mdilbo.com
- [무슐랭] 부담없이 가족들과 가기 좋은 광주 한식맛집 오늘은 무엇을 먹지? 먹거리로 고민이 많은 요즘, 무등일보가 당신의 맛집 가이드가 되어드릴게요.가족들과 가기 좋은 정갈한 곳 분위기도 좋고 정원과 마당이 예쁜데 맛도 끝내주는 곳! 가족들과 가기 좋은 맛집을 추천합니다▶ 정지현의 부춘정광주 서구 회재로 762▶ 온고당광주 서구 개산길 13-11▶ 달맞이흑두부광주 광산구 북문대로 500-17핫플레이스 갈비맛집 바깥에 인공폭포와 분수, 대나무에 전구로 조경도 해놔서 낮에도 밤에도 보기 좋다. 룸도 놀이방도 있으니 부모님과 아이들 데리고 먹기에도 좋은 식당이다. 갈비는 너무 달지 않고 야들야들~ 반찬도 깔끔하고 한정식처럼 요리가 많이 나오니 알차다.매월동 한정식 맛집 부모님 모시고 오기 좋다고 후기가 자자한 곳! 반찬들 가짓수도 많고 음식 하나하나 깊은 맛이 있다. 건강한 한상 차림 먹고 싶을 때 찾아가기 좋고 통통한 갈치구이와 냄새없이 고소한 보리굴비 한 상이 인기만점.부들부들한 흑두부 방송에도 여러 번 소개된 맛집으로, 흑두부 보쌈과 검은콩 청국장, 흑두부 탕수육, 흑비지파전 등 흑두부를 이용한 이색 음식이 다양하다. 수제 흑두부는 생각과 달리 푸딩 같이 부드럽게 녹는다. 가족 큰 행사나 어르신들 모실 때 정식으로 주문해서 먹으면 알맞을 것 같다.배수현기자 baesh0827@mdilbo.com
- · [무슐랭] 광주 택시기사도 추천하는 가성비 맛집은?
- · [무슐랭] 믿고먹는 동네맛집 광주 '먹자골목' 가보자고!
- · [무슐랭] 가성비도 잡았다! 모임에 좋은 광주 한식맛집
- · [무슐랭] 쌀쌀한 날씨엔? 광주 칼국수 맛집은 여기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