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건강보험공단·소방서 고향사랑기부 동참

입력 2023.07.20. 11:21 김승용 기자

나주시와 나주 관내 공공기관의 아름다운 동행이 한 걸음 더 이어졌다.

나주시는 지난 12일과 14일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나주소방서가 고향사랑기부에 각각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양 기관 기부는 시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모임인 '금라회' 회원들의 릴레이 기부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에 앞서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 한국국토정보공사 나주지사, 한국농어촌공사 나주지사, 동신대학교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바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류성숙 지사장은 "우리 공단의 직원 수는 적지만, 나주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하기 위해 자발적 모금을 통해 마음을 모았다"면서 "앞으로 기관·단체장의 '일일 명예 지사장 업무 체험'과 같은 행사를 추진해 지역사회와 더욱 소통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윤병태 나주시장은 일일 명예지사장 업무 체험을 흔쾌히 받아들이면서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일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나주지사 임직원들의 노고와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박연호 나주소방서장은 "가스 화재 등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주택화재안전꾸러미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취약계층 및 노약자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나주시가 될 수 있도록 자발적으로 모금했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우리 시 답례품의 우수성과 효용성이 뛰어난 만큼 많은 기부자들의 관심을 바라며, 보내주신 성원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역 발전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나주=황종환기자 h6450909@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