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성 ㈜한양 N.T 회장, 구례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입력 2023.09.25. 15:27 한경국 기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상한액 전달
박진성(오른쪽) 한양N.T 회장이 25일 구례군청을 방문하고 김순호 구례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광주상의 제공

박진성 ㈜한양 N.T·㈜한양글로벌 회장이 25일 구례군청을 방문해 김순호 구례군수에게 고향의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상한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박 회장은 구례군 출신으로 1986년 한양화학산업을 설립한 후 현재 ㈜한양N.T와 ㈜한양글로벌을 이끌며 국내 방수기술의 선두주자로 방수업계의 기틀을 만들었다.

최근 건설신기술향상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 수상과 신지식인협회에서 신지식인으로 선정되는 등 두각을 드러냈다.

현재까지도 방수제품과 공법개선에 매진하며 왕성한 활동을 통해 한국 뿐만 아니라 농어촌 집 고쳐주기 후원 및 수재의연금 기탁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 돕기와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한양N.T는 1986년 11월에 한양화학산업으로 출범해 현재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방수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전문건설기업이다.

건축 구조물의 방수분야에서 현재까지 총 40여종에 이르는 건축, 토목용 방수제품을 제조, 판매뿐만 아니라 책임시공까지 수행하고 있다.

현재는 특급기술자 4명을 포함해 총 60명의 인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임직원의 60%이상이 토목 및 건설분야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하는 등 업계 최고의 인적자원을 갖췄다.

또한 지난 30여년동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신기술 제234호(스타폴리바), 제334호(트라텍), 제476호(프렉스), 제734호(스타그린)의 총 4건의 건설신기술(NET)인증과 신제품(NEP)인증, 환경표지인증, 녹색기술인증, 우수제품인증, ISO9001, ISO45001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인된 인증을 받았다.

지적재산권으로는 시공공법 및 제품개발과 관련해 총 특허 25건을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옥상, 특수구조물, 지하주차장 상부 등 많은 분야에서 완벽한 품질과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세종시 정부청사 등 정부기관, 한빛, 한울, 고리원자력발전소 등 국가 주요시설, 대단지 아파트 등 다양한 부문의 시공실적을 내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과감한 R&D투자로 친환경원료를 이용해 제조된 방수 및 방근 기능을 가지는 합성고분자계 일체형 복합방수시트인 하이배리어시트를 선보여 조달청에 우수제품으로 선정, 국가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에 등록하여 판로의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러한 한양N.T는 최근 국내외 환경변화로 인해 둔화되고 있는 어려운 국내 건설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견실한 구조로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2023년에는 신제품 개발 및 매출처 다변화, 내실경영을 통하여 500억원을 상회한 매출을 이뤄낼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양N.T는 기술력과 기업경쟁력을 앞세워 현재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매진해 국내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닌 글로벌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박 회장은 "고향을 떠나 있으면서 고향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한 번도 잊어 본 적이 없었다"며 "고향사랑기부금이 지역 발전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며, 기부금 기탁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고향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