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내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4개 품목 선정

입력 2023.11.28. 15:51 박석호 기자
축산물·된장·참기름 등 추가…내달 공모 통해 공급업체 결정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는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축산물, 된장, 참기름 등을 추가해 14개 품목을 선정했다.

광주시는 지난 21일 제2차 광주광역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답례품 품목으로 ▲네이밍도네이션 ▲김치 ▲쌀 ▲농축산 꾸러미 ▲우리밀 가공품 ▲김부각 ▲잎차류 ▲공예품 ▲광주상생카드 ▲축산물 ▲된장 ▲참기름 ▲매실 가공품 ▲광주FC굿즈 등을 선정했다.

기존 답례품의 경우 제도 시행 첫해였던 점을 감안해 공급업체가 희망할 경우 재협약한다. 신규 품목인 축산물, 된장, 참기름, 매실 가공품은 생산·가공·공급이 가능한 업체를 대상으로 12월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최선영 자치행정과장은 "답례품 품목 확대로 기부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지역의 특색 있는 답례품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기부자의 소중한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좋은 답례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주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되며, 고향사랑e음시스템과 전국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