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로트 가수 송가인 청주 공연 '성료'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2022 전국투어 연가'(戀歌) 청주 공연을 성료했다.
29일 소속사 포켓돌 스튜디오에 따르면, 송가인은 지난 27일 청주대학교에서 '2022 전국투어 연가' 콘서트를 개최했다. TV조선이 단독으로 공연 녹화를 진행해 추석 연휴 방송을 통해서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송가인은 '콘서트 형 가수'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이날 콘서트에서 20곡이 넘는 라이브를 소화했다. 공연을 찾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도 준비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가인은 지난 5월 '2022 전국투어 연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전주, 인천,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팬들을 만났다.
한편 송가인은 오는 9월3일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뉴페스타 2022'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 현아·던 싸이 품 떠나
가수 현아(30)와 던(DAWN·28)이 약 3년7개월 만에 싸이(45) 품을 떠났다.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은 지난 29일 "현아·던과 피네이션의 전속계약이 최근 만료됐다"고 밝혔다.
피네이션은 "현아·던의 열정과 스태프들을 향한 배려와 정성은 그간 모두의 귀감이 됐다"면서 "모든 구성원은 현아·던과 함께 했던 즐거웠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것이며, 앞으로 펼쳐질 그들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2019년 초 피네이션에 둥지를 튼 이후 솔로 또는 듀엣 등의 활동을 해왔다. 이들은 2018년 9월 열애를 인정했고 이후 끊임없는 애정을 과시해왔다.
현아는 2007년 그룹 '원더걸스' 원년 멤버로 데뷔했다. 2009년 '포미닛'으로 재데뷔했으며, 2016년 해체 전후 솔로 활동도 펼쳤다. 솔로로서 '버블팝' '빨개요' 등의 히트곡을 냈다. 던은 2016년 그룹 '펜타곤'으로 데뷔했다. 현아·'펜타콘'의 후이와 함께 프로젝트 그룹 '트리플H'로 활동하기도 했다.

◆폴킴, 올 가을 전국투어 콘서트 '스타' 개최
가수 폴킴이 올 가을 콘서트를 연다.
지난 30일 소속사 뉴런 뮤직에 따르면, 폴킴은 오는 10월 28~30일 세종문화회관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스타'(STAR)를 개최한다.
'스타'는 '이 순간을 기억하자'(Remember this moment)라는 테마의 공연이다. 폴킴이 여정을 함께한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았다.
폴킴은 서울 공연을 포함해 수원, 전주, 대구, 춘천, 부산 등 총 6개의 도시를 돈다.
서울 공연 팬클럽 선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내달 2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다. 일반 예매는 9월 5일 오후 4시부터 인터파크 티켓과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편 폴킴은 지난 6월 세 번째 미니 앨범 '스타'를 발매했다.
이경원기자 ahk7550@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