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로관리사업소는 24일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개막을 맞아 지방도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사업소 직원 40여명은 이날 나주 봉황면 한 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를 마친 후 돌아오는 길에 2시간에 걸쳐 국지도 55호선 3.6㎞ 구간에서 각종 쓰레기와 잡목, 잡초 등을 제거했다.
도로관리사업소 직원들은 평소에도 점심시간을 이용해 지방도와 마을 앞 쓰레기를 줍는 풀로깅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25일부터 전남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앞두고 깨끗한 전남 도로 이미지를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나섰다.
이경종 전남도도로관리사업소장은 "전국소년체전을 맞아 전남을 찾는 선수단과 관광객이 쾌적한 도로를 이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도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 이후 도와 각 시군에서 대형 행사와 축제 등을 개최하면서 전남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도로관리사업소는 도로 정비, 포트홀 보수 및 노면 청소 등 안전한 행사를 위한 도로 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구충곤 신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임명장 수여 김영록 전남지사가 10일 도청 접견실에서 구충곤 신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지사가 10일 도청 접견실에서 구충곤 신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 전남도, 2025년 국고 현안 국회 대응전략 머리 맞댄다
- · 국립의대설립 범도민추진위, 지역 화합위한 통합의대 지지
- · 전남도, 10월 임업인에 정조명 산수유고장영농조합법인 대표
- · 전남 상인들, '혁신콘텐츠로 사랑받는 전통시장' 다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