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피해자 장례 비용 전적 지원

입력 2024.12.30. 15:22 임창균 기자
장례, 숙박, 이동 등 관련 비용 지원
민형사상 책임과 별도 장례비용 국한
이종석 제주항공 경영기획본부장 무안국제공항에서 유족들에게 장례 비용 지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의 장례 비용을 전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30일 오후 무안국제공항 2층 대합실에서 진행된 브리핑에서 무안 제주항공 참사 유족협의회는 제주항공으로부터 장례 비용에 대한 직간접적인 비용 일체에 대한 지원을 약속받았다고 밝혔다.

박한신 유족협의회 대표위원장은 "현재 전남도와는 무안공항 1층에 희생자 영정사진을 걸 수 있는 합동분향소 설치를 약속받았고, 제주항공과도 그동안 협의를 통해 장례 비용 전액 지원을 약속받았다"고 말했다.

유족협의회와 제주항공 간의 확인서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장례, 숙박, 이동 등 장례와 관련해 직간접비용을 지급한다. 다만 이는 향후 민형사상 책임과 별도로 장례 관련 비용에만 국한했다.

유가족이 장례 절차를 밟을 시 제주항공에서는 비용 지원 내용을 담은 확인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실무자 명함을 동봉해 제공하며 전담멘토 2명이 장례부터 발인 과정까지 지원된다.

현장에 참석한 이종석 제주항공 경영기획본부장은 "다시 한번 목숨을 잃은 희생자분들과 가족분들게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확인서 한 장에 유가족 여러분의 슬픔을 담을 수 없겠으나 경영진의 한사람으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고개 숙였다.

이어 "지원에는 시신 인도에 소요되는 비용, 냉동고에 보관 비용 등 도 포함될 예정이며, 유가족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창균기자 lcg0518@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