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전후 짜투리시간 무등산·동명동 등 대표관광지 투어
강기정 시장, 22일 프로야구 광주 홈개막전 홍보활동 펼쳐

#. 서울에 사는 KIA 타이거즈 팬 김모 씨는 친구와 함께 KIA 홈경기를 보기 위해 광주를 찾았다. 이들은 '야구광 트립' 관광상품을 통해 보다 쉽게 표를 구한 데다, 짜투리시간에 동명동, 양림동, 전일빌딩245,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등 '찐광주'를 느낄 수 있는 여행으로 즐거움이 두 배가 됐다.
'스포츠 도시 광주'가 '2025 광주 방문의 해'와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홈경기'를 연계한 야구 특화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출시한다.
광주시와 광주관광공사는 야구 특화 관광상품인 '야구광 트립'을 출시, 오는 4월부터 여행사를 통해 연중 판매할 예정이다고 20일 밝혔다.
'야구광 트립'은 빛고을 광주의 '빛 광(光)'과 야구에 열광하는 '미칠 광(狂)'의 중의적 표현으로, '야구에 푹 빠져있는 사람들을 위한 여행'이란 의미를 담았다.
이 상품은 광주에 와서 야구만 보고 돌아가기 아쉬운 이들을 위해 KIA 타이거즈 홈경기가 있는 날, 경기관람 전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광주의 대표 관광지 동명동·양림동 권역, 전일빌딩245, 무등산 일원 등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 상품을 이용하면 높은 인기로 관람권을 구하기 힘들어진 이들이 보다 손쉽게 표를 구할 수 있다. 또 광주관광공사의 인센티브 제공에 따라 가격도 보다 합리적으로 형성될 예정이다.
광주시는 경기관람을 목적으로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매력광주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구광 트립' 관광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주관광공사(062-611-3634)로 하면 된다.
광주시는 '광주 방문의 해' 붐업 조성을 위해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 외에 '레일텔(Rail+Hotel)', '소년의 길'도 내놨다.
'레일텔'은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해 열차승차권을 최대 30%, 숙박요금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관광상품으로, 코레일톡 어플리케이션 또는 한국철도공사 누리집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년의 길'은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 작품 속 배경인 오월광주를 함께 거니는 광주만의 역사기행상품이다.

광주시는 오는 25일 서울역에서 열리는 '2025 광주 방문의 해 선포식'을 기점으로 이들 상품에 대한 모객과 프로모션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이승규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광주 방문의 해' 성공 개최를 통해 스포츠, 오월광주, 미식과 같은 광주만이 지닌 구슬들을 잘 꿰겠다"며 "웅비하는 보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풍성한 관광상품과 이벤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22일 '2025 프로야구(KBO) 리그 KIA 타이거즈 홈 개막전'에서 '2025 광주방문의 해'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친다.
강기정 시장은 이날 경기를 펼칠 KIA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과 NC 다이노스 이호준 감독에게 광주 문화관광캐릭터 오매나 인형을 전달하고, 올 시즌 멋진 경기를 펼쳐줄 것을 격려한다.
또 광주시가 올해 선보이는 스포츠 특화 관광상품인 '야구광 트립'을 관람객들이 볼 수 있도록 전광판을 이용해 홍보한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 자문위 연찬모임 개최 법무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등록법인인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 자문위원회 지난 17일 js웨딩홀 블레스롤에서 2025년 제1차 자문위원회 연찬 모임을 개최했다.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 제공 법무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등록법인인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 자문위원회(위원장 박인문 vip장례타운 회장)는 지난 17일 js웨딩홀 블레스롤에서 2025년 제1차 자문위원회 연찬 모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자리에는 임일수 광주지방검찰청 차장검사와 장병인 사무국장, 신금재 형사 3부장 검사와 범죄피해자 지원 전담검사가 참석했으며, 센터에서는 조덕선 이사장과 심재훈 법률지원위원장, 김대철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었다.법무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등록법인인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 자문위원회 지난 17일 js웨딩홀 블레스롤에서 2025년 제1차 자문위원회 연찬 모임을 개최했다.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 제공조두현 자문위원회 사무총장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전임 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증정, 위원 사무실 부착 현판 증정식, 신규위원 소개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조 이사장은 축사에서 "봉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지만 우리 자문위원회가 있어 센터가 지금 껏 잘 해 올 수 있었던 원천"이라며 "더욱 외연을 확대하고 봉사에 매진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광주지검 임일수 차장검사는 "국가가 해야 할 중요한 업무를 범죄피해자 지원센터가 앞장서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면서 "검찰도 피해자의 인권보호와 보호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한편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2005년 개관하여 20년이 넘는 기간동안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하고 있으며 범죄피해자 트라우마 치유기관인 광주스마일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공익법인이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보람으로 못 버텨" 광주 특수교육실무사들 처우 개선 촉구
- · 채수준 목포해경서장, 관내 파출소 치안현장 점검
- · "장애인도 시민이다"···광주 거리에 울린 '차별 철폐' 외침
- · 채워지지 않는 공보의···전남 의료 공백 '심각'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