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 공격성공률 저조...힘든 경기"
1순위 용병 리아니드의 부진과 함께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의 연패가 길어지고 있다.
AI페퍼스는 23일 광주페퍼스타디움(염주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도드람 V-리그 여자부 3라운드' GS칼텍스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3(15-25, 15-25, 21-25)로 무기력하게 패했다.
개막 이후 단 한 번의 승리도 없이 15연패만을 당하고 있는 AI페퍼스는 이번 경기서 첫 승리를 노렸으나 공격 결정력의 부재 속에 아쉬움을 삼켰다. 이한비와 박은서가 각각 10득점과 7득점으로 분전했지만 리드가 6득점 부진에 그쳐 팀 승리를 이끌지 못했다. 리드는 공격성공률이 27.3%에 그칠 만큼 영양가 역시 부족했다.
경기는 일방적인 GS칼텍스의 분위기로 전개됐다. 1·2세트 모두 초반부터 점수 차가 크게 벌어졌다. AI페퍼스의 공격은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 GS칼텍스는 어깨 부상 여파가 있는 강소휘를 빼고 컨디션 회복이 필요한 리베로 오지영을 투입했다. 다른 주포 유서연 대신 백업 권민지에게 기회를 주기도 했다. 체력·전력·여력 안배를 마음껏 했다.
3세트는 한때 턱밑까지 추격했다. 15-19에서 GS칼텍스의 연속 범실이 나왔고, 이한비가 블로킹까지 성공했다. 18-20에선 긴 랠리 끝에 GS칼텍스 모마의 오픈 공격이 라인을 벗어나며 다시 득점했다. 그러나 거기까지였다. 박은서의 오픈 시도가 모마에게 블로킹을 당한 후 AI페퍼스는 동력을 잃고 21-25 세트를 내줬다.
경기 후 이경수 AI페퍼스 감독대행은 "리시브를 해줘야 하는 박은서랑 이한비가 발이 아프다"며 "두 선수가 움직임이 떨어지기 때문에 리드에게 연결이 됐을 때 득점이 올라가야 분위기를 올릴 수 있다. 리드의 공격 성공률이 저조해서 힘든 경기를 많이 했던 것 같다"아쉬움을 토로했다.
그의 말처럼 역시 리드의 활약은 아쉬움이 남았다. 팀의 공격력을 책임져야할 용병임에도 불구하고 2세트는 무득점에 그쳤고 3세트는 코트 밖에서 경기를 지켜봐야 했다. 이 대행은 "1, 2세트처럼 무기력하게 경기를 하면 선수들에게 영향이 크다. 경기를 풀어나가는 과정도 우리에겐 중요하다. 그렇기에 리드를 뺄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팀에 득점을 책임질 공격수가 필요한 상황에서 리드의 역할이 부족하다. 외국인 선수가 점유율이 높은 상황에서 성공률이 좋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올해는 다르다' AI페퍼스, 창단 첫 개막전 승리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가 22일 시즌 개막전서 승리했다. KOVO 제공.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가 꼴찌의 반란을 예고했다.AI페퍼스는 22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4-2025 V-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한국도로공사와 시즌 개막전에서 세트스코어 3-0(25-17, 25-22, 25-14)으로 승리했다. AI페퍼스가 개막전서 승리를 거둔 것은 창단 4시즌 만에 처음이다.AI페퍼스는 박정아와 자비치가 각각 14득점씩을 올렸고 장위와 이한비가 12득점씩으로 뒤를 받치며 승리를 자축했다.1세트부터 AI페퍼스는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박정아가 첫 득점으로 경기의 문을 열었고 하혜진, 장위의 연속 득점속에 초반 리드를 잡았다. 이어 자비치와 박정아의 득점행진 속에 20-12 완벽한 리드를 잡아갔다. AI페퍼스는 상대의 공격이 빗나가며 25-17로 첫 세트를 손에 넣었다.2세트는 팽팽하게 전개됐다. 양팀이 득점을 주고 받으며 6-6. 그러나 상대의 3연속 범실이 나오며 AI페퍼스는 먼저 치고나갔다. 상대의 추격으로 10-10까지 이어졌으나 AI페퍼스는 세트 중반 싸움에서도 밀리지 않았다. 19-19까지 이어진 살얼음 승부에서 AI페퍼스는 박정아와 장위가 팀에 리드를 선사했고 자비치가 마지막 득점으로 세트를 끝냈다.3세트도 초반부터 AI페퍼스가 앞섰다. 장위의 이동공격과 서브득점으로 세트를 제 페이스로 끌고간 AI페퍼스는 자비치가 세트를 마무리했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AI페퍼스, "올해는 반드시 봄배구 진출할 것"
- · 광주FC 가브리엘, 효치과 9월 이달의 선수상
- · AI페퍼스, "트윈타워 자랑할만 하네"
- ·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마크론과 후원계약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