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민의 날' 군민 5천명 화합 한마당

입력 2025.06.16. 16:36 박민선 기자
종합스포츠파크서 군정목표 선언
군민상·고향사랑기부 기탁식 진행
김산 군수 "민생경제 회복” 다짐

제56회 무안군민의 날 행사가 16일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서 군민과 향우, 기관단체장 등 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지역 축제를 넘어,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군정 목표가 선포되는 자리였다.

기념식은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국회의원,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장 및 다수 의원들, 관내 기관·단체장, 군민상 수상자, 재외향우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상 시상과 '푸른동행 Clean무안' 선언,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식 등이 진행됐다.

김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화합을 다지는 이 자리를 통해, 무안이 지속가능한 지역으로 발전하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민생경제 회복, 농촌·도시 균형발전, 문화유산 보존, 관광 무안 조성을 핵심 군정 전략으로 제시하며,군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행정, 군민이 중심인 정책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서삼석 의원의 지원 아래 2026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선정돼 210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며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94억 원 규모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지원 확대, 순환버스 운행 등 생활 밀착형 군정 실천 과제도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행사에 참석한 군민들은 "김산 군수는 말보다 행동으로 증명해온 실천형 리더"라며 "현장에서 직접 피부로 느껴지는 행정을 펼쳐주는 데 깊은 신뢰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무안=박민선기자 wlaud222@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