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5시 김건희 특검법·尹 탄핵안 순 처리"

입력 2024.12.07. 10:13
"김건희 특검법, 윤 탄핵안 순으로 안건 처리"
우원식 국회의장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국회 방문' 등 현안 관련 긴급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우원식 국회의장은 7일 오후 5시 국회 본회의를 열고 김건희 특검법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처리한다고 밝혔다.

국회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우 의장이 국회 본회의 의사일정을 확정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의장은 우선 김건희 특검법(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 재의의 건을 상정·표결할 계획이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표결에 부치는 순서로 안건을 처리한다.

앞서 민주당 등 야 6당 소속 의원과 김종민 무소속 의원 등 191명이 발의한 윤 대통령 탄핵안은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을 얻어야 처리가 가능하다. 범야권 의석이 192석인 것을 고려하면 여당에서 최소 8표의 이탈표(찬성표)가 나와야 가결된다.

뉴시스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