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맛집] "우리 아빠도 대만족" 광주역 근처 40년 전통 짬뽕 맛집

입력 2024.04.26. 10:31 박현 기자
주소: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로83번길 18-9
영업시간: 매일 11:00시 ~ 19:30시

광주역 주변에 위치한 '평화식당·평화반점'. 1981년부터 신안동 골목을 40여 년 동안 지킨 노포 중국집이다.

가게 내부는 테이블 수가 많지 않아 단체 인원 수용은 어렵다. 주방에선 혼자 조리하다 보니 테이블 회전이 느린 편이다. 점심시간에는 예약을 안 한다면 대기가 필요하다.

메뉴는 요즘 중국집들과는 다르게 단출하다. 요리 음식은 탕수육, 팔보채, 잡채가 전부다. 그럼에도 인기가 많은 이유는 바로 '짬뽕'에 있다.

'평화반점'의 짬뽕에 특이한 점은 계란 노른자가 올려져 있다는 점이다. 또 걸쭉한 국물에 양배추, 버섯, 고기, 홍합, 오징어 등 건더기가 푸짐하다. 면은 수타면처럼 두께가 일정하지 않아 식감이 좋다. 후추로 밑간을 해서인지 칼칼하고 매콤한 맛이 강하며, 매운 짬뽕의 경우 상당히 맵기 때문에 평소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한다면 보통 짬뽕으로 주문하길 권장한다. 짬뽕의 국물이 걸쭉하기 때문에 공깃밥을 말아 먹어도 좋다.

간짜장은 여느 중국집보다 소스가 진해 보였다. 다진 고기, 양파를 포함한 여러 야채가 가득 들어 진한 풍미가 느껴진다.

탕수육은 튀김과 고기가 적절해 고소하고 바삭했다. 케첩 베이스의 묽은 소스가 전형적인 옛날 탕수육을 떠올리게 한다.

평소 계란 노른자를 싫어한다면 주문 전에 미리 빼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본 기사는 어떠한 광고·협찬을 받지 않았음을 고지합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4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