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시간: 매일 11:30시 ~ 21:00시 / 15:30시 ~ 17:30시 브레이크타임 (일요일 정기휴무)

광주 문화전당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6분 거리에 위치한 이색 국밥집 '행복담'. 크림과 국밥의 조합으로 SNS에서 이름을 날렸다.
처음 듣는 사람들에겐 의아한 조합이라고 느껴질 수 밖에 없다. 파스타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고소한 크림소스와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국밥의 조합은 상상만으론 맛을 유추하기가 어렵다.
가게 외부는 한옥으로 되어있어 정통 한식을 팔 것 같은 느낌이지만, 실상은 퓨전요리 음식점이다.
메뉴는 크림순대국밥을 시작으로 크림뚝배기불고기, 크림부대찌개, 크림뼈해장국을 볼 수 있고 그외 비(非)크림 메뉴로 순두부찌개, 비빔밥, 덮밥, 볶음 요리들을 찾아볼 수 있다.
모든 크림 메뉴들은 뚝배기에 나온다. 대표 메뉴인 크림순대국밥은 크림 베이스의 국물과 소면, 버섯, 부추, 살코기, 순대 등 건더기가 푸짐하다.
이 식당의 크림은 '칼칼함'이 특징이다. 흔히 아는 우유, 생크림 베이스의 크림보다는 사골 곰탕과 같은 걸쭉하고 진한 국물베이스에 후추로 간을 한 듯한 느낌이다. 그래서 느끼한 크림만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고소하고 매콤한 크림이 한국인의 입맛에 알맞게 간이 됐다.
광주 별미 중의 별미, 이색적인 음식하면 순위권에 항상 포함되는 행복담의 크림 음식들.
월요일 정기휴무 외 휴무가 빈번하고, 음식이 빨리 소진되기 때문에 방문 전에 연락 후 찾아가길 바란다.
※본 기사는 어떠한 광고·협찬을 받지 않았음을 고지합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광주 '인구 감소' 급격화···결정적 원인은 '이것?'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43995▶ 광주 인구가 140만명 아래로 떨어진 원인은 청년 유출뿐 아니라 전남 청년 유입 감소가 결정적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과거 광주는 전남 청년 유입으로 수도권 유출을 상쇄했지만, 최근 전남 청년 인구 자체가 급감해 '인구 댐' 역할이 중단됐다.▶ 전문가들은 유출 억제보다 외부 청년 유입을 늘리는 ‘인구 유량’ 중심 전략으로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나주 도로서 나뭇가지 자르던 50대 감전나주의 한 도롯가에서 나뭇가지를 자르던 50대가 감전됐다. 16일 나주소방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41분께 나주시 다시면 나주대학교 인근 도로에서 50대 남성 A씨가 쓰러졌다.▶ 가뜩이나 일자리도 없는데, 광주 주력산업 고용 불안 커지나그동안 광주지역 경제를 이끌었던 주축산업들이 잇따라 어려움을 겪으면서 고용 불안 우려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중견건설사인 영무토건이 자금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데 이어 지역의 대표향토기업인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이 대형화재로 전면가동 중단이라는 사상초유의 위기를 맞으면서다.▶ [무슐랭] 막국수가 진짜 색다른 곳이 있다? 광주의 숨겨진 맛집들그냥 막국수도 좋다. 원래는 족발이나 보쌈과 같이 먹는 막국수지만 그냥 막국수만 먹어도 맛있다. ▶ 비위 예방 뒷전, 유출자 색출에 열올리는 광주경찰광주경찰청 직원 비위 사건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비위 예방·감독 부서가 사건 정보 유출자 색출에만 열을 올리고 있어서 논란이다. 동료들을 배신자 프레임으로 몰고 가는 내부 풍토는 결국 사건 자체를 쉬쉬하고 축소해 비위를 양산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제철 만난 청매실 출하 분주전남 담양군 고서면 고읍리 주민들이 16일 매실농장에서 매실 출하에 분주하다. 6월초부터 출하한 매실은 이달말까지 출하할 계획이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노래방에서 행패 부린 '경찰관'···동료 경찰관에게 붙잡혀
- · [무잇슈] 달걀프라이 하나도 '벌벌'···천정부지로 치솟는 '계란값'
- · [무잇슈] '수완03번·첨단192번' 등···광주 시내버스 운행 '감차 및 중단'
- · [무잇슈] 광주 양동시장서 SUV가 무단횡단하던 노인 치어···80대 여성 사망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