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훈모 변호사 순천시장 출마···"순천시민시대" 약속

입력 2022.03.27. 16:42 박석호 기자
손훈모 변호사

손훈모(53) 예비후보는 지난 25일 인터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6·1지방선거 순천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민생형 인권변호사로 잘 알려진 손훈모 변호사는 "전남 제1의 도시인 순천이 중심이 되는 순천시민시대, 당당한 순천을 꿈꾸며, 정원의 도시 순천을 완성하고자 출마했다"고 말했다.

손 예비후보는 "누구나 공평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사회, 누구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는 사회, 누구나 존중받고 평화로운 사회를 염원한 이재명 후보의 뜻을 순천에서 이어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그는 "순천시장은 29만 명의 순천 시민이라는 고객을 위해 미래의 방향을 제시하는 경영자"라며 "시장은 권력을 가지고 시민위에 군림하는 자가 아니고 시민들이 채용하는 계약직 경영자"라고 강조했다.

손 예비후보는 클린업 환경센터 건립, 연향뜰 도시개발 사업, 순천만 갯벌어부십리길 조성사업, 아파트 난개발, 경전선 도심 구간 노선 변경, 의대 유치 문제 등 풀어야 할 문제가 산적해 있다며 8·15로 대표되는 공약도 제시했다.

순천 출신인 손 예비후보는 순천고와 고려대 법대를 거쳐 사법고시에 합격했다. 현재 법률사무소 제석 대표 변호사로 임대아파트 관련 다수의 소송을 임차인의 승리로 이끌며 민생형 인권변호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