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담양 생태·문화 실감형 체험
180억 투자 오는 8월 개장 예정

죽향산업㈜ 이 담양에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건립한다.
31일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29일 죽향산업㈜(회장 한정수)와 미디어아트 전시관 '딜라이트 담빛관' 유치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전시관 건립을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했다.
담양군 월산면에 건립할 예정인 '딜라이트 담빛관'은 담양군이 문화관광 활성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총사업비 180억 원이 투입되며 2만1천㎡ 부지에 4천600㎡ 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시관과 카페, 산책로 등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또 전시관 외부에 다양한 조형물과 야간조명시설을 설치해 야간에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죽향산업㈜ 한정수 회장은 "담양에 건립되는 딜라이트 담빛관은 반복되는 단순한 효과와 미디어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천년 담양의 생태와 인문학을 재해석한 이야기를 접목해 관람객이 천년 역사가 담긴 담양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기존 박물관의 흥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 '미디어아트 뮤지엄'이라는 새로운 관광시설을 통해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담양=정태환기자 jth7808@mdilbo.com
-
대한민국명장 안유성, 요리 후학 양성 장학금 1천만 원 전달 광주에서 특강과 자원봉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안유성 대한민국명장(요리 직종)은 지난 22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명장회 제17대 제1차 이사회에서 요리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1천만원을 전달했다.안 명장이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그가 흑백요리사와 각종 방송 출연 및 특강으로 받은 강의료 등을 모은 것으로, 마음을 담은 유명세프의 요리 후학 양성 의지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OTT 프로그램인 '넷플릭스'에서 진행한 흑백요리사는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요리 계급 전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안 명장은 이 프로그램에 출연해 최후 8명에 포함되는 요리 실력을 과시했다. 안 명장은 2023년 대한민국명장에, 16번째 대한민국요리명장이 됐다.특히 대한민국명장 홍보대사인 안유성 명장은 지난해 12월29일 179명이 사망한 제주항공 참사 현장인 무안국제공항에서 유가족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통큰 식사제공 등으로 훈훈함을 안겨주기도 했다.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 주택관리공단 여수 문수. 꽃향기 가득한 문수골 꽃밭가꾸기
- · 주택관리공단 광주각화관리소·서강한방병원, 주거복지 협약
- · 순천중앙교회 청년부, 광복회 전남도지부 후손에 성금
- · 화순전남대병원, '메디컬 코리아 2025' 대통령 표창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