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향산업㈜, 담양에 국내 최대 미디어아트 전시관 건립

입력 2022.04.01. 10:12 정태환 기자
군과 ‘딜라이트 담빛관’ 투자협약
천년 담양 생태·문화 실감형 체험
180억 투자 오는 8월 개장 예정

죽향산업㈜ 이 담양에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건립한다.

31일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29일 죽향산업㈜(회장 한정수)와 미디어아트 전시관 '딜라이트 담빛관' 유치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전시관 건립을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했다.

담양군 월산면에 건립할 예정인 '딜라이트 담빛관'은 담양군이 문화관광 활성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총사업비 180억 원이 투입되며 2만1천㎡ 부지에 4천600㎡ 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시관과 카페, 산책로 등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또 전시관 외부에 다양한 조형물과 야간조명시설을 설치해 야간에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죽향산업㈜ 한정수 회장은 "담양에 건립되는 딜라이트 담빛관은 반복되는 단순한 효과와 미디어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천년 담양의 생태와 인문학을 재해석한 이야기를 접목해 관람객이 천년 역사가 담긴 담양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기존 박물관의 흥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 '미디어아트 뮤지엄'이라는 새로운 관광시설을 통해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담양=정태환기자 jth7808@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